“뚝섬에서 눈썰매 즐겨요!”…17일 눈썰매장 개장
“뚝섬에서 눈썰매 즐겨요!”…17일 눈썰매장 개장
  • 송지숙
  • 승인 2016.12.15 16: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눈썰매장 슬로프 (사진제공=서울시청)

 


내년 2월19일까지 운영… 다양한 놀이체험도 마련

[베이비타임즈=송지숙 기자]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가까운 곳에서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7일부터 내년 2월19일까지 뚝섬한강공원 눈썰매장을 개장한다. 

운영시간은 주간, 주말 관계없이 매일 오전 9시~오후 5시이며,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올해는 인공눈 제작이 어려워 우선 대형 슬로프만 운영을 시작하고, 기상 여건에 따라 기온이 떨어지면 추가 인공눈을 제작할 수 있어 소형슬로프도 포함해 운영한다.

눈썰매장 이용요금은 입장권 만 3세 이상 6,000원(소형 슬로프가 개장 될 때 까지 만3세~ 만5세는 무료), 놀이기구 3,000원(기구 당), 기타 체험활동 이용비 5,000원 등 세 가지로 나뉜다. 

국가유공자·장애인(1~6급) 및 장애인 보호자(1~3급)·65세 경로·다둥이 카드 소지자(등재가족 포함)는 증빙서류를 제시하면 입장료의 50% 할인이 가능하며, 36개월 미만 영아는 의료보험증,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를 지참해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눈썰매장 입장권으로는 눈썰매(슬로프) 및 눈 놀이동산, 민속놀이 체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놀이기구의 종류는 ▲전동자동차 ▲로봇체험 ▲포크레인체험 ▲미니기차 ▲회전그네 ▲비행접시 등이며, 체험활동은 ▲빙어잡기 ▲유로번지가 마련돼 있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슬로프 충돌사고, 이용객 간 눈 투척, 미끄러짐, 저체온현상발생 등을 예방하기 위해 이용자를 대상으로 과도한 활강 통제, 확성기를 통한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이용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눈썰매장에 입장하는 이용객들은 고가의 옷이나 불편한 차림보다는 간편한 복장 차림으로 입장할 것을 권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