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전개
스타벅스, ‘산타 바리스타’ 캠페인 전개
  • 송지나
  • 승인 2016.12.13 16: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소외계층 어린이 후원을 위한 ‘산타 바리스타’ 발대식과 모금 행사에 참석한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맨 뒷줄 왼쪽 4번째)와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맨 뒷줄 왼쪽 6번째)과 임직원, 어린이재단 홍보대사인 미코리더스 소속 미스코리아 등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3일 바리스타와 미스코리아 등 참여한 모금 행사 진행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4억9천3백여만 원의 기금 전달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13일 2016 코리아 크리스마스 페어에서 소외계층 어린이 후원을 위한 ‘산타 바리스타’ 발대식 및 모금 행사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하 어린이재단)과 함께 진행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9일부터 진행되어 온 이번 2016 코리아 크리스마스 페어에서 희망기부 스토어를 설치하고, 여기서 발생한 수익금 전액을 어린이재단에 기부하는 기부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산타 바리스타 발대식과 모금행사가 열린 이날 현장에서는 기금 모금을 독려하기 위해 10,000원 이상 기부하는 1,000명의 시민들에게 스타벅스 텀블러를 제공했다. 

이와 함께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와 바리스타를 비롯해,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과 임직원, 어린이재단 홍보대사인 미코리더스 소속 미스코리아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총 4억9천3백여만 원의 산타 바리스타 기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이 기금은 2016년 한 해 동안 ‘희망배달 캠페인’을 통한 스타벅스 임직원의 자발적 모금액과 커뮤니티 스토어에서 1년간 조성된 청년인재 양성기금, 신규 오픈 매장의 ‘머그 모금행사 기금’ 등이 합쳐진 것으로 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소외계층 아동 후원활동에 사용된다.

스타벅스는 이번 행사 외에도 전국 매장에 비치된 후원안내 엽서를 통해 후원을 지속해 나간다. 2017년 1월12일까지 어린이재단과 함께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후원하는 안내 엽서를 통해 정기후원자 모집을 진행하며, 후원 참여 고객에게는 무료 음료 쿠폰 2매를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지난 2006년부터 지역사회 소외계층 어린이를 지원하는 희망배달 캠페인을 비롯한 기부 및 모금운동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 전개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