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대원 힐링 도와주는 심신안정실 선봬
소방대원 힐링 도와주는 심신안정실 선봬
  • 최환금
  • 승인 2016.10.26 23: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손보, 24일 뚝섬수난구조대에서 ‘힐링의 기적 1호’ 개소

[베이비타임즈=최환금 기자] KB손해보험은 119소방대원들의 심신 안정을 위한 '힐링의 기적 1호’ 심신안정실의 개소식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서울소방재난본부와 함께 진행했다.

25일 KB손보에 따르면 지난 24일 서울 광진구 119특수구조단 뚝섬수난구조대에서 진행된 이번 사업은 평소 화재 및 재난 출동이 잦은 소방대원들을 대상으로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해소 및 심신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열렸다.

이날 열린 개소식 행사에는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본부 김태식 본부장을 비롯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박영진 사무총장, 서울소방재난본부 김송연 안전지원과장 등 관련기관 임직원들이 참석해 소방대원들의 힐링 공간을 축하했다.

심신안정실 내에는 소방구조대원들의 휴식을 도와줄 안마의자, 산소발생기, TV 및 음향시설, 탁자 등이 설치되어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심신안정실 설치라는 물리적 지원 외에도 열악한 환경 속에서 고생하는 소방대원들을 응원하는 SNS 영상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페이스북 채널에서 공유, 2만여개의 ‘좋아요’와 3천개에 가까운 댓글로 공감대를 얻는 등 시민들의 인식 확산에도 기여했다.

소방대원들의 휴식을 위한 심신안정실은 서울 뚝섬수난구조대 외에도 봉천, 길동, 중곡, 역삼 등 5개소에 지원됐다. 이 외에도 KB손보는 잠원, 용두, 잠실, 상계, 항공대 119안전센터 등 서울시내 총 10개의 심신안정실을 설치할 계획이다.

KB손보 김태식 본부장은 "119소방대원들이 구조활동을 마치고 오면 쉴 수 있는 공간이 마땅히 없어 안타까웠다"며 "이번에 설치된 심신안정실이 119소방대원들의 지친 몸과 마음에 조금이나마 힐링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KB손해보험은 24일 119소방대원들의 심신 안정을 위한 '힐링의 기적 1호’ 심신안정실의 개소식을 진행했다.(사진=KB손보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