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봄, 그 행복과 보람을 나눠 주세요”
“아이돌봄, 그 행복과 보람을 나눠 주세요”
  • 최환금
  • 승인 2016.10.13 10: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 보람 사례 등 수기 공모전 개최…11월 4일까지 접수

[베이비타임즈=최환금 기자] 여성가족부가 일과 가정 양립 정책의 주요사업인 ‘아이돌봄서비스’의 수기 공모전를 추진한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돌봄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가족의 삶에 긍정적 변화를 겪었거나 가족이 새로운 희망을 찾게 된 사례, 아이돌보미 선생님이 아이들과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든 보람 사례 등을 감동과 자유로운 이야기 형식으로 A4용지 2장 분량 이내로 작섷애 제출하면 된다.

공모는 서비스 이용 가정과 아이돌보미 선생님 2개 부분으로 진행하며, 응모자는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 등 216개 서비스제공기관에 오는 11월 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여성가족부는 대상, 우수상, 장려상 등 15명을 선정해 여성가족부장관상과 부상을 수여하며, 최종 선정된 15점은 수기집으로 발간, 전국에 배포하고 ‘아이돌봄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게시할 예정이다.

한편, 아이돌봄서비스는 맞벌이부부 등 양육 공백이 발생한 만12세 이하 아동의 가정에 찾아가서 아이를 돌봐주는 서비스로 지난해만 5만 7천여 가구가 이용했다.

아이돌봄서비스는 ‘아이돌봄 홈페이지(idolbom.go.kr)’에서 신청할 수 있고, 정부지원이 필요한 가정은 인터넷 복지로(www.bokjiro.go.kr)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소득유형 판정을 받으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