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축제 열기로 전국이 ‘후끈후끈’
반려동물 축제 열기로 전국이 ‘후끈후끈’
  • 송지나
  • 승인 2016.10.11 18: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반려동물산업 신산업 육성 정부 정책 적극 부응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정부가 반려동물산업을 신산업으로 육성키로 하면서 지방자치단체들이 반려동물 축제를 잇따라 개최하는 등 정부의 반려동물산업 육성 정책에 적극 호응하고 나섰다.

경기도는 여주에 ‘반려동물 테마파크’ 조성하고 성남시에는 반려동물 놀이문화공간 외에 유기동물 보호실까지 갖춘 반려동물 문화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경기도는 오는 2020년에 시장규모가 6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는 반려동물산업을 경기도 기업들이 선도하도록 이끌 계획이다.

◇ ‘경기반려동물어울림한마당’ 16일 부천서 개최
= 경기도 부천시는 16일 시청사 잔디광장에서 ‘2016 경기 반려동물 어울림한마당’을 개최한다.

경기도와 부천시가 공동 주최하고 경기도수의사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스포츠 독(Dog) 쇼·반려견 달리기대회·수의사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무료 건강상담 등으로 이뤄진다.
반려견 입양과 유기동물 문제를 다뤄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에서 수상한 ‘또 하나의 사랑’ 다큐멘터리 영화도 상영한다.

유기동물 입양캠페인·동물보호 연예인 팬 사인회·동물등록제 홍보·광견병 예방접종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 ‘2016 경기 반려동물 어울림한마당’ 행사 포스터.

 


◇ 농식품부, 30일 ‘제3회 동물보호 문화축제’ 열어 = 농림축산식품부는 오는 30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물빛광장에서 ‘제3회 동물보호 문화축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동물 보호 및 복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함께해요 동물사랑!’을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축제는 동물보호자 뿐만 아니라 일반 국민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행사 홈페이지(www.animallove.kr, ☎02-549-0036)를 통해 사전 참가 예약을 할 수 있다.

◇ ‘2016 제주 반려동물 한마당’ 9일 개최
= 제주도에서는 ‘2016 제주 반려동물 한마당’ 행사가 9일 제주경마공원에서 열렸다.

제주대 수의과대학 학생회가 주최하고 제주경마공원이 후원한 이번 행사에서는 ‘예쁜 반려동물 콘테스트’, ‘수의사 체험’, ‘반려동물 장난감 만들기’, ‘반려동물 무료진료’, ‘반려동물 지능테스트’, ‘유기견 분양’ 등 다양한 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 ‘제1회 대전 반려동물문화축제’ 성황리 종료
= 8~9일 대전 엑스포시민광장과 갑천변 일원에서는 ‘제1회 대전 반려동물문화축제’가 열렸다.

‘대전 반려동물 문화축제(DAAF)’가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을 주제로 개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개들의 훌륭한 장기를 볼 수 있는 도그 스포츠대회를 비롯해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국제인명구조견 월드대회에서 세계 2위를 기록한 독일 셰퍼드 종 ‘잉고’의 축하공연과 도그(Dog) 스포츠 시범공연 등이 진행됐으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요가강습, 어린이들을 위한 신기한 동물 체험전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졌다.

주요 행사인 대전시장배 도그(Dog) 스포츠대회와 케니크로스&워킹대회에는 일반인과 프로선수가 참여해 시민에게 멋진 볼거리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