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닥맘의 쑥쑥 성장 요리
콩닥맘의 쑥쑥 성장 요리
  • 주선영
  • 승인 2013.05.30 09: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 ‘콩닥맘의 차니스토리’로 인기를 끌고 있는 콩닥맘(이미영)의 레시피북이 출간됐다.

엄마들의 친근한 이웃이자 파워블로거인 저자가 딸을 위해 만들었던 수많은 요리 중에서 성장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담은 메뉴를 엄선했다.

공부하고 또 연구하며 실패를 거듭해 완성한 이 책의 요리들은 하나하나 꼼꼼한 점검 과정을 거쳤으며 아이들 입맛에 꼭 맞는 제철 재료와 양념을 사용해 자극이 없다. 소박하게 차린 음식이지만 ‘엄마 마음’이라는 양념을 듬뿍 더한 요리들이 믿음직스럽다.

Chapter 1에는 아이가 밥에 관심을 가지고 맛있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별미밥을 소개했다. Chapter 2는 밥과 함께 먹는 반찬 메뉴. 성장기 아이들의 필수 영양소를 고려하여 채소, 육류, 어패류, 유제품 등으로 균형 있게 구성했다. Chapter 3은 국물 요리로 아이들 입맛에 맞고 어른들도 함께 먹을 수 있는 국과 찌개를 담았다. 마지막 Chapter 4에서는 요즘 인기 있는 브런치 메뉴들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콘닥맘이 평소 즐겨 사용하는 천연조미료와 홈메이드 소스, 음식의 기본이 되는 맛국물, 간편 계량법 등을 참고하면 좀 더 쉽고 자신 있게 아이 밥상을 차릴 수 있다.

책의 마지막에는 이 책에 나온 요리들로 한 끼 밥상을 차릴 수 있는 ‘1주일 식단’ 두 가지를 소개했다. 실제로 저자가 아이 밥상을 차리며 만들어둔 기본 식단을 응용해 실용적으로 구성했다.

(이미영 지음/220쪽/1만3500원/느림보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