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위해 UNGC 가입
SK건설,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위해 UNGC 가입
  • 최환금
  • 승인 2016.09.05 1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엔 산하 전문협약기구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등 기업 노력 강화
[베이비타임즈=최환금 기자] SK건설은 유엔 산하 국제협약기구인 유엔 글로벌 콤팩트(UNGC)에 가입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적극 나선다.
UNGC는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00년 발족된 유엔의 전문 협약기구다.
5일 SK건설에 따르면 UNGC 가입을 계기로 앞으로 인권∙노동∙환경∙반부패 등 4대 분야에 걸친 UNGC 10대 원칙을 준수하고, 매년 사회적 책임 이행 계획과 성과를 담은 활동보고서를 UNGC에 제출하게 된다.
이에 따라 SK건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의지를 더욱 강화하고, 이를 기업문화와 전략 등 기업 활동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SK건설은 SK건설의 윤리경영과 품질, 안전보건, 인재육성, 환경, 동반성장, 사회공헌 등 주요 사회적 책임 실천 노력과 성과를 담은 ‘2015 SK건설 사회적 책임 보고서’(CSR Report)를 지난 1일 처음으로 발간했다.
임영문 SK건설 기획/재무부문장은 "앞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하고도 지속적으로 실천함으로써 사람과 사회, 환경이 조화롭게 상생하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K건설은 지난해 국내 건설사로는 처음으로 유럽부흥개발은행(EBRD)이 주관하는 지속가능경영 최우수 모범 사례상을 수상했다.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도 건설업계 최초로 최우수 등급에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 2011년부터는 저소득 가정의 아동과 청소년 650명의 생계비와 교육비를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벌여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