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과 안심보육 환경 콘테스트 개최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과 안심보육 환경 콘테스트 개최
  • 정재민
  • 승인 2016.08.11 1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부 후원, 한어총 주최…8월 1일~15일 콘테스트 참가신청서 접수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정광진, 이하 한어총)가 주최하고 어린이집안전공제회와 한어총이 공동 주관하는 ‘2016년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과 안심보육 환경 콘테스트’가 8월 1일부터 전국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그동안 개최됐던 ‘전국우수보육프로그램’ 10주년을 맞이해 어린이집안전공제회와 한어총이 공동주관하고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실시한다.

영유아의 권리와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린이집에 적합하고 전문적이며 표준화된 콘텐츠를 개발하여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콘테스트 주제는 ▲안전사고 예방, ▲안심보육 환경, ▲열린어린이집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콘테스트는 전국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전자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결과는 11월초 한어총 홈페이지를 통한 공지와 함께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콘테스트의 심사기준은,

▲주제의 명확성, 프로그램의 지속성(1회성 및 행사성 프로그램 지양, 특성화 프로그램 예외) ▲사업취지의 적합성, 실행계획의 적정성, 프로그램의 독창성 및 파급효과, 예산의 타당성, 활동 실적 ▲지역사회와의 연계성 및 유대감 활성화 유도 여부 ▲신청 서류의 형식적 완성도, 타 어린이집에서의 실행가능성,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타당성, 적정성 등이다.

숙명여자대학교 아동복지학과 서영숙 교수 등 보육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우수 프로그램에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 최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상), 우수상(어린이집안전공제회이사장상,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장려상(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등 시상 및 상금을 수여하기로 했다.

응모를 위해서는 8월 1일부터 15일까지 콘테스트 신청서(어린이집 현황 및 약도 제출)와 참가비용(2만원)을 접수한 후, 8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 프로그램 계획 및 추진실적(결과물)을 한어총 이메일(kdanet@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과 계획서는 한어총 홈페이지에서 첨부파일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10월 말 또는 11월 초에 최우수상 선정된 어린이집 대상으로 발표회를 거쳐서 대상을 최종 선정하고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