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탐방] 동심·여심·덕심 사로잡는 캐릭터 전시관 오픈
[현장탐방] 동심·여심·덕심 사로잡는 캐릭터 전시관 오픈
  • 송지나
  • 승인 2016.08.10 13: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헬로키티아일랜드 입구

 


N서울타워, 총 300평 규모의 헬로키티아일랜드·쎈토이뮤지엄 오픈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복합외식문화공간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CJ푸드빌이 N서울타워에 캐릭터 전시관인 ‘헬로키티아일랜드’와 ‘쎈토이뮤지엄&쇼룸’을 오픈했다.  

도심 속 휴가지로 각광 받고 있는 N서울타워는 남산(262m) 정상에 위치한 높이 236.7m의 탑으로, 해발 480m에서 서울시를 360도 파노라마 뷰로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 전망을 자랑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N서울타워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전망뿐 아니라 인기 캐릭터까지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캐릭터 전시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N서울타워는 캐릭터 전시관 오픈을 기념해 8월 한 달 동안 전망대를 포함한 전시관 3곳과 타워 식음료 매장 1곳을 이용한 고객에게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하고, 당첨자에게는 시중에서 한정수량으로 판매되는 캐릭터 경품을 제공한다.

▲ 헬로키티 거실

 


◇ 헬로키티아일랜드 in N서울타워

‘헬로키티아일랜드’는 글로벌 캐릭터 ‘헬로키티’를 주요 모델로 하여 스토리가 담긴 헬로키티 전시 공간과 기프트숍이 갖춰진 복합 문화공간이다.

국내에는 2014년 제주도에 오픈한 ‘헬로키티아일랜드 in Jeju’와 지난 8월1일 N서울타워에 오픈한 ‘헬로키티아일랜드 in N서울타워’ 등 두 공간이 운영되고 있다.

‘헬로키티아일랜드’를 설립·운영하는 ㈜제이콥씨앤이 헬로키티아일랜드는 제주도의 공간과 차별을 두고, 서울의 관광명소인 N서울타워의 분위기를 강조하기 위해 오리엔탈 분위기와 헬로키티를 결합, N서울타워점만의 독특한 퓨전 디자인을 선보였다. 

N서울타워에 오픈한 헬로키티아일랜드는 ‘대한민국을 사랑한 헬로키티가 남산에 헬로키티 하우스를 만들고 친구들을 초대한다’는 콘셉트로 ‘헬로키티 역사관’, ‘헬로키티 하우스’, ‘헬로키티 스트리트’, 기프트숍 등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헬로키티 역사관(Hello Kitty History)에서는 헬로키티의 탄생 이야기와 올해로 42주년을 맞은 헬로키티의 역사, 키가 사과 5개만한 헬로키티와 키를 비교해볼 수 있는 사과 키재기 체험, 오리엔탈 헬로키티 탄생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 헬로키티 룸

 


특히 오리엔탈 헬로키티는 N서울타워에서만 만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헬로키티로 순수, 사랑, 행복의 의미를 담고 있다. 헬로키티 상징인 ‘작약꽃 리본’은 꽃을 사랑하는 헬로키티의 여성스러움을 보여주며, 사랑의 자물쇠 가방은 정열적인 ‘사랑’을, 청록 스커트와 신발 장식은 ‘행복’을 상징한다.

헬로키티 하우스(Hello Kitty House)는 헬로키티가 서울에서 살고 있는 집을 표현한 공간으로 곳곳에서 한국의 미(美)와 헬로키티의 이미지를 콜라보레이션한 퓨전 요소들을 발견할 수 있으며, 거실과 주방, 헬로키티 룸, 파티룸, 미니정원으로 구성돼 있다. 

체험과 포토존을 중심으로 구성된 헬로키티 거리(Hello Kitty Street)에서는 헬로키티 따라 그리기와 핑크 하트에 소원 작성해 하트홀에 걸기, 손에 손 잡고 하트홀 LED 조명 켜기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N서울타워 케이블카를 모형으로 만든 포토존과 버스정류장 포토존 등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헬로키티 전시 끝에 위치한 기프트숍에서는 헬로키티의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오리엔탈 헬로키티 엽서, 인형 등의 MD 상품도 출시될 예정이다.

▲ 쎈토이뮤지엄&쇼룸 히어로존 디오라마

 


◇ 쎈토이뮤지엄&쇼룸

헬로키티 아일랜드와 함께 8월1일 오픈한 ‘쎈토이뮤지엄&쇼룸’은 국내에서 보기 드문 한정판 피규어를 취급하는 쎈토이 사(社)와 협업한 공간으로, 한정판 피규어(figure)와 디오라마(diorama)를 관람할 수 있으며, 공간 곳곳에서 전시 체험과 가상현실(VR)체험이 가능하다. 

쎈토이뮤지엄은 애니메이션존·히어로존·SF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애니메이션존에서는 만화영화 속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이 전시돼 있는 공간으로, 특별히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겨울왕국(Frozen)의 엘사·안나의 1:1 스태츄가 국내 최초로 전시됐다. 

또한 자신만의 상상화를 그려 대형 스크린에 띄워보는 버추얼스케치 체험 공간도 마련돼 있다.

히어로존에는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헐크, 토르 등 마블 히어로들의 피규어가 가득하며, 어벤져스의 전투장면을 디테일하게 표현해 놓은 디오라마도 전시돼 있다.

▲ 겨울왕국(Frozen) 1:1 스태츄

 


특히 영화 속 히어로가 된 것처럼 간단한 가상 체험을 할 수 있는 VR존도 구성돼 있으며, 토르의 망치를 직접 들어볼 수 있는 공간과 헐크버스터의 괴력을 느낄 수 있는 체험존도 있다.

마지막으로 SF존은 아트토이작가 진완이 제작한 팝아트를 배경으로 다양한 스타워즈 피규어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오리지널 스타워즈 피규어 외에도 스타워즈와 다른 캐릭터를 콜라보레이션한 독특한 피규어들도 전시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