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총리 “조만간 저출산 기본계획 보완할 것”
황교안 총리 “조만간 저출산 기본계획 보완할 것”
  • 정재민
  • 승인 2016.08.01 14: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는 1일 출생아수 감소 등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지적하면서 각 부처에 추진 중인 관련 정책의 점검·보완을 지시했다. 
 
황 총리는 이날 오전 국무총리실 간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정부는 저출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저출산 기본 계획을 수립ㆍ추진하였으나 저출산 문제에 대한 사회적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정부는 지난해 ‘제3차 저출산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한편, 최근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1~5월까지 출생아 수(18만2,400명)와 혼인 건수(11만9,700건)가 역대 출산율이 가장 낮았던 2005년(출생아 18만 9,470명, 혼인 12만6,628건)보다 낮아진 것으로 파악돼 사회적으로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
 
황 총리는 “이런 추세가 지속돼 인구절벽을 맞이하면 우리 사회의 건강한 발전과 국민의 행복한 삶은 심각한 위협을 받게 된다”며 “정부는 젊은 세대들이 부담 없이 결혼과 출산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저출산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비상한 각오로 저출산 대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복지부 등 각 부처에 전문가, 미혼청년, 예비부부, 신혼부부 등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현재 추진 중인 저출산 대책을 꼼꼼히 점검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내도록 보완하라”며 “이를 바탕으로 조만간 범정부적으로 저출산 기본계획을 보완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