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참좋은가족건강보험’ 배타적 사용권 획득
동부화재 ‘참좋은가족건강보험’ 배타적 사용권 획득
  • 정재민
  • 승인 2016.07.28 09: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동부화재)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동부화재는 지난 7일 출시했던 ‘참좋은가족건강보험’이 6개월간의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동부화재는 ‘참좋은가족건강보험’이 손해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로부터 간편고지 보험에 암, 뇌, 심장 등 3대질병의 재발을 보장해주는 특약을 최초로 도입하여 독창성 및 노력한 정도를 인정받아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다른 보험사는 향후 6개월 동안 ‘참좋은가족건강보험’과 유사한 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할 수 없다.
 
‘참좋은가족건강보험’은 최초 상품 기획부터 보험소외 계층의 경제적 부담 완화 및 부족한 보장 영역 발굴을 최우선으로 검토했으며, 건강상태가 비교적 좋지 않거나 고령인 고객들에게 재발률이 최대 70%에 이르는 3대질병(암, 뇌, 심장)의 재발을 보장해줌으로써 사회 안전망 기능 확보에 중점을 두고 개발하게 되었다.
 
특히, 동부화재 참좋은가족건강보험은 고객의 건강상태에 따라 우량 가입자, 비흡연 가입자, 일반 가입자 및 간편고지 가입자로 구분하여 건강상태가 우량하거나 비흡연시 해당 담보에 일반 가입자 대비 최대 30% 수준 할인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또한, 고령자 및 유병자 등 일반상품으로 보험가입이 힘든 보험소외 계층은 간편고지보험으로 가입 가능하도록 개발된 상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