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단체의회 “유통업계에 옥시제품 판매 중단하라”
소비자단체의회 “유통업계에 옥시제품 판매 중단하라”
  • 김복만
  • 승인 2016.05.05 13: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시제품 철수 하지 않으면 불매운동 전개할 것”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소비자단체와 시민단체들이 대형마트와 백화점 등 유통업체들에게 가습기 살균제 사망 사건 수사를 받고 있는 옥시레킷벤키저(옥시) 제품의 판매 중단을 촉구하고 나섰다.

10개 소비자·시민단체가 모인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4일 롯데, 이마트 등 대형마트가 보유한 기업형 슈퍼마켓(SSM)과 G마켓, 11번가, 옥션, 쿠팡, 위메프, 티몬 등 온라인 쇼핑몰에 옥시 제품 철수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앞서 이 단체는 지난 2일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하나로유통 등 4대 유통매장과 신세계·롯데·현대·한화갤러리아·AK 백화점 등 5대 백화점에 옥시 제품을 매장에서 철수해 달라는 공문을 보냈다.

소비자단체협의회는 “오는 6일까지 1차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면서 “옥시제품 철수 요청에 대해 성의 있는 조치를 하지 않으면 불매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협의회는 이어 “안전하지 않은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모든 기업의 제품을 매장에서 철수해 비양심적 기업들에 경종을 울리는 계기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옥시는 지난 2000년 10월 독성 물질인 폴리헥사메틸렌구아니딘(PHMG) 인산염 성분이 함유된 가습기 살균제를 출시하며 용기에 ‘살균 99.9% - 아이에게도 안심’, ‘인체에 안전한 성분을 사용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는 등의 광고를 하며 2011년까지 판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