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용산구, 반려동물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 송지나
  • 승인 2016.04.13 13: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용산구(구청장 성장현)는 11일부터 25일까지 15일간 관내 지정 동물병원 25개소에서 봄철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예방접종 대상은 서울시 관내 생후 3개월이 지난 모든 개와 고양이다. 용산구 관내 25개 지정 동물병원 중 가까운 곳에서 시술료 5,000원(약품값 무료)을 내고 접종시키면 된다.

약품이 한정돼 있어 조기 소진될 수 있으므로 방문하고자 하는 동물병원에 연락해 잔여 물량을 확인 후 방문해야 한다. 접종 계획두수는 1천250두다.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 보건위생과(☎ 02-2199-8053)로 문의하면 된다.

 


광견병은 사람과 동물에게 모두 발생할 수 있는 인수공통전염병으로 개, 고양이 등 광견병 바이러스에 감염된 동물에게 물렸을 때 감염되는 질병이다. 발병하게 되면 뇌척수염과, 발열, 구토, 경련 등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난다.

치사율이 100%에 가깝기 때문에 가정에서 기르는 동물의 예방접종이 매우 중요하다. 또 봄철 등산 등 야외활동시 야생동물이나 유기동물과의 접촉을 삼가야 한다.

광견병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가축전염병예방법 제20조의 규정에 따라 억류, 살처분, 기타 필요한 조치가 가능하다. 반려동물 소유주에게는 동법 제60조에 따라 1,0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광견병은 치사율이 높은 인수공통전염병으로 예방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반려동물에 대한 광견병 예방접종”이라며 “기간 내 관내 지정 병원에서 꼭 접종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