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무)메리츠 The간편한건강보험’, 보험가입 문턱 낮춰
메리츠화재 ‘(무)메리츠 The간편한건강보험’, 보험가입 문턱 낮춰
  • 정재민
  • 승인 2016.04.04 10: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메리츠화재)

 

유병자‧고연령층도 3가지 조건 충족 시 서류제출‧건강진단 없이 간편하게 가입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메리츠화재는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유병자, 고령층 고객들도 간단한 고지만으로 가입이 가능한 ‘무배당 메리츠 The간편한건강보험’을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기존에 병이 걸렸거나 나이가 많아 보험가입이 어려웠던 고객들도 서류제출이나 건강진단 없이도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다. 다만 최근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등의 의사소견,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5년 이내 암 진단·입원 및 수술 등 이 3가지 조건에 해당되지 않아야 한다.
 
질병‧상해 관련 입원일당, 수술, 사망보장은 물론 3대 질병(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등에 대한 폭 넓은 보장이 가능하다. 특히 3대 질병 진단 시 업계에서 유일하게 갱신 전 보험기간까지 납입보험료를 면제해주는 보험료납입면제 제도를 운영한다. 또한 질병‧상해로 입원 시 입원 첫날부터 입원일당을 지급하는 특약도 운영한다. 
 
증가하는 고연령 운전자들을 감안하여 교통사고로 인한 각종 비용손해(벌금, 변호사선임비용, 형사합의금 등) 및 의료사고, 민사소송, 행정소송 등의 소송비용도 보장한다.
 
가입연령은 50~75세까지 가능하며 5년 또는 10년 단위 자동갱신 형태로 100세까지 보장한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생애의료비 중 70%이상이 50세 이상에서 발생하지만, 고연령의 만성질환자의 경우 보험 가입이 어려워 병원비 등 부담이 컸다”면서 “매년 증가하는 고연령층에 대한 의료비를 고려하면 경제적, 심적 걱정을 덜어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