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강원 펫페스티벌 4월10일 송암스포츠타운서 열려
제2회 강원 펫페스티벌 4월10일 송암스포츠타운서 열려
  • 송지나
  • 승인 2016.03.18 1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동물과사람 주최…‘2016 강원 FCI 국제도그쇼’도 개최
애견체험박물관 내년 하반기 10만㎡ 규모로 춘천에 조성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반려동물 문화 대축제인
‘제2회 강원 펫페스티벌’이 오는 4월10일 송암스포츠타운에서 개최된다.

올해 2회째로 열리는 이번 펫페스티벌은 국내외 애완견 1천마리가 참여하는
‘2016 강원 FCI 국제 도그쇼’와 함께 열린다. 

펫페스티벌에서는 세계 유명견·희귀견 체험, 평창동계올림픽 홍보견 체험, 애견과 함께 하는 건강달리기 대회, 애견 묘기 ‘독 스포츠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 제2회 강원 펫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애완동물 문화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동물과사람(대표 이필현)이 주최하고 (사)한국애견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강원도와 춘천시, 춘천시문화재단, 강원대학교, 삼성카드, 더존IT그룹 등이 후원하고 내추럴발란스코리아, 리케이 등이 협찬한다.

강원 펫페스티벌은 반려동물에 대한 국민 인식 수준 개선 및 선진문화을 정착시키고, 사람과 동물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대국민 축제를 만들겠다는 취지로 지난해 처음 열렸다.

대표적인 체험행사인 애견 건강달리기 대회를 통해 견주와 애견의 유대감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 세계의 다양한 희귀견을 체험할 수 있는 이색행사를 비롯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견(진도견)’ 전시와 각종 강아지들을 한번에 만날 수 있다.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하는 ‘독 스포츠쇼’도 펼쳐진다. 훈련사가 던진 원반을 애견이 받아 오는 묘기인 프리스비를 비롯해 전문 훈련을 받은 견종의 복종·IPO(경찰견) 훈련 시범과 애견이 보여주는 독 댄스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이날 함께 열리는 ‘2016 강원 FCI 국제 도그쇼’에는 약 50여 견종 1,000여두가 참가해 최고의 영예인 BEST IN SHOW 경쟁을 벌인다. 골격의 크기, 균형, 털 상태, 걸음걸이, 성격까지 평가해 해당 견종의 특성을 가장 잘 갖춘 개를 선발하게 된다.

▲ 내년 하반기 춘천시 남산면에 10만㎡ 규모로 조성되는 애견체험박물관 조감도.

 


강원 펫페스티벌은 내년 하반기 춘천에 완공 예정인 대규모 애견체험박물관과 연계해 지역의 대표 문화 행사로 발돋움하는 것은 물론, 미래산업인 반려동물 사업을 이끄는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애견체험박물관은 강원도, 춘천시와 협약을 통해 춘천시 남산면 행촌리와 광판리 일대 10만 여㎡ 부지에 들어설 예정이며 애견전시장, 애견체험장 및 진도견연구소, 각종 애견 편의〮휴게시설 등이 조성된다.

이필현 동물과사람 대표는 “강원 펫페스티벌은 애견과 함께 하는 체험 행사가 다채로운 만큼 견종의 특성 정보를 미리 알아보고 관람하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펫페스티벌 관람료는 무료다. ‘네이버 동물과사람카페(http://cafe.naver.com/anhco)’에서 주요 행사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물과사람(☎ 031-760-42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