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 “그랑노블, 中 TOP10 분유로 키울 것”
롯데푸드, “그랑노블, 中 TOP10 분유로 키울 것”
  • 송지나
  • 승인 2016.03.09 18: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출용 그랑노블.

 


2020년까지 매출 30억 위안 달성 목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중국 수출 주력분유인 ‘그랑노블’을 2020년 매출 30억 위안(약 5,500억원) 및 중국분유 Top 10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롯데푸드는 지난 1일 중국 항주에서 ‘2016년 그랑노블 브랜드 전략발표회’를 개최하는 등 관련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항주 세외 도원호텔에서 열린 전략발표회에는 롯데푸드 이영호 대표와 중국 농자그룹의 이성량 회장, 중국 94개 우수 경소상(제조 업체로부터 상품을 직접 구입해서 소비자에게 되파는 중개 판매상) 대표와 우수 소매상 등 약 3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 중국유업계클럽(中国乳业俱乐部) 뇌영군(雷永军) 회장 강연과 영업대상 시상, 그랑노블 산양분유 출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한편, 그랑노블은 이미 중국에서 분유 판매가 주로 이뤄지는 영유아 전문점 입점을 완료했으며, 올해는 백화점, 마트 등에까지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 온라인과 모바일 시장 대응도 강화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한국에서 활발하게 진행 중인 육아행사를 중국에서도 월별로 진행하고 있다. 중국은 육아정보를 제공하는 육아교실이 부족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오랜 시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롯데푸드 이영호 대표이사는 “그랑노블 분유의 중국 유통망이 성공적으로 구축되고 있다”며, “앞으로 한국의 고급 마케팅 기법과 매뉴얼 전수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도 한국의 우수한 상품을 직접 경험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