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경영인 정기보험’ 출시
한화생명, ‘경영인 정기보험’ 출시
  • 정재민
  • 승인 2016.02.17 16: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한화생명)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한화생명이 상속재원 마련에 관심이 많은 고객을 위해 ‘한화생명 경영인 정기보험’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한화생명 경영인 정기보험’은 물가상승에 대비한 체증형 상품 추가, 가입당시 경험생명표를 적용하는 연금전환 기능, 고연령층을 위한 가입연령과 보장기간 확대 등이 주요 특징이다
 
가장 큰 특징은 물가 상승에 대비해, 연령이 증가할수록 사망보험금이 최대 2배까지 증가하는 체증형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가입 시 선택한 체증나이(55세, 60세, 65세 중 선택) 이후부터 10년간 매년 10%씩 증액해 보장하는 형태다. 
 
예를 들어, 가입금액 1억원, 체증나이 55세로 가입한다면, 55세부터 매년 1,000만원씩 증액되어 64세 이후부터는 최대 2억원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만약 증액을 원치 않으면 보다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기본형을, 만기까지 살아 있을 경우 납입한 보험료를 돌려받기 원한다면 환급형을 선택할 수도 있다. 
 
‘한화생명 경영인 정기보험’은 가입 후 사망보장보다 은퇴자산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질 경우를 대비해, 연금전환옵션을 부가한 것도 특징이다. 특히 연금전환 시점이 아닌, 가입시점의 경험생명표를 적용하기 때문에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많은 연금자산 마련이 가능하다. 또한 연금 개시 후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실제 연금수령자 명의로 계약자 및 수익자를 변경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연금전환은 가입 5년 이후 만 45세부터 80세까지 가능하다.
 
가입연령과 보장기간을 대폭 확대한 점도 눈에 띈다. 은퇴시기가 늦고 경제활동기간은 긴 CEO, 전문직 종사자 등의 고객 특성을 고려하여, 가입연령은 75세까지 보장기간은 90세까지 최대화했다. 또한 현금유동성 확보가 중요한 법인사업자 등을 위해, 추가납입제도(보험료의 2배까지)와 중도인출기능도 탑재했다. 
 
다양한 할인혜택도 주목할 만하다. 보험가입금액 3억~5억원 미만 시 월보험료의 2%, 5억원 이상 시에는 3%까지 할인되며, 한화생명과 협약된 단체의 종사자가 가입하면 추가로 1.5%를 할인 받을 수 있어 최대 4.5%까지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한화생명 경영인 정기보험’의 최저 가입보험료는 월 30만원이며, 가입연령은 만15세~75세이다. 40세 남자가 20년납, 주계약 1억원, 90세 만기, 선택나이 55세 체증형 가입 시 월 보험료는 322,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