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유아교육진흥원, 토요가족체험 프로그램 개최
대구시 유아교육진흥원, 토요가족체험 프로그램 개최
  • 장은재
  • 승인 2016.02.17 13: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대 SW교육센터와 함께하는 토요가족체험' 실시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대구유아교육진흥원은 지난 2월 6일과 13일에 '경북대학교 SW교육센터와 함께하는 토요가족체험'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재미있는 연극과 체험을 통해 과학 및 소프트웨어와 친숙해지는 기회 제공을 위해 대구 거주 만 3세∼만 5세 유아와 부모 26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체험에 참여한 유아와 가족들은 과학연극 '엘사와 컴퓨터의 대결'을 관람하고 직접 연극에 참여하면서 컴퓨터와 소프트웨어의 원리를 이해했다. 이 연극은 주인공 클라라가 생일에 삼촌에게서 컴퓨터를 선물 받은 후 클라라의 인형 엘사와 컴퓨터 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대구 유일의 과학연극단 사이품바가 공연한 이 과학연극은 경북대학교 SW교육센터의 교육기부로 이루어져 토요가족체험에 참여한 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유아교육진흥원은 올해(2016년)부터 경북대학교 SW교육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어 다소 딱딱한 과학과 소프트웨어의 원리를 연극과 체험을 통해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유아들이 어릴 때부터 기초과학에 관심을 가지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박춘희 대구유아교육진흥원 원장은 "어릴 때부터 과학은 어렵고 딱딱한 것이 아니라 재미있고 유익한 것으로 받아들여서 유아들이 과학을 즐겨 과학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 관련 기관과 MOU를 체결하여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과학체험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