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16 다문화교육 4대계획 추진
충남교육청, 2016 다문화교육 4대계획 추진
  • 장은재
  • 승인 2016.02.15 09: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미래 핵심역량을 다지는 공감과 참여의 다문화교육을 위한 '2016 충남 다우리 다문화교육 추진계획'을 최근 발표했다. 
  
15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충남 도내 다문화가정 학생 수는 매년 약 18%씩 증가해 6천90명(2015년 4월 1일 기준)에 이르고 있다. 이는 최근 국제결혼 및 외국인근로자 유입의 증가에 따른 것으로 중도입국학생과 초등 저학년의 비율이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충남교육청은 이러한 추세에 맞춰 맞춤형 다문화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다문화교육 지원기반 구축 ▲교육과정 연계 다문화교육 ▲꿈ㆍ끼 계발 맞춤형 교육 ▲교육공동체 다문화교육 등 4대 추진과제를 중점 추진한다. 
  
또한, 도교육청은 다문화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다문화가정 학생의 잠재능력을 계발하기 위해 다우리 다문화교육을 역점사업으로 선정해 유관기관 협력 및 다문화정책학교 확대, 이중언어교육 및 진로교육 강화, 교원역량 강화,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한 학부모교육 등의 사업을 집중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지난해 대비해 다문화예비학교를 6개교에서 7개교, 중점학교를 50개교에서 55개교로 늘리는 등 다문화정책학교를 확대 운영해 다문화학생의 정체성 형성과 소질계발을 위해 체계적으로 관리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전석진 학교교육과장은 "다문화가정 학생과 일반학생들이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상호존중의식을 함양하여 편견 없는 학교문화를 조성해 공동체 의식을 가지고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