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직장맘 고충상담 전용콜' 15일부터 서비스
서울시, '직장맘 고충상담 전용콜' 15일부터 서비스
  • 장은재
  • 승인 2016.02.11 1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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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번으로 전화→내선 5번’ 전담 노무사와 연결ㆍ상담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임신, 출산, 육아 등의 과정에서 직장 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직장맘이라면 앞으로 노무사의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핫라인’을 이용해보자. 120번 다산콜로 전화를 걸어 내선번호 5번을 누르면 상담을 도와 줄 노무사가 직접 전화를 받는다.   
  
서울시는 직장맘들이 겪는 고충을 서울시 직장맘지원센터 노무사들이 바로 전화 상담해주는 ‘직장맘 고충처리 전용콜’을 신설, 15일 오전 9시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120번→ARS 안내 중 내선 5번’으로 전화를 걸면 자동으로 서울시 직장맘지원센터 내 노무사에게 연결돼 노동법률 관련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다. 상담은 평일(오전 9시~오후 10시)과 토요일(오전 9시~오후 6시)에 가능하다.(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 제외)
  
서울시는 전용콜 상담을 위해 지난달 전담 노무사 3인을 채용, 기존 상근 노무사 2인과 함께 총 5인이 교대 근무하며 상담을 진행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는 2012년 4월 직장맘지원센터를 설치해 2015년 12월 말까지 총 7,166건의 상담을 진행해온 가운데 직장맘들의 직장 내 고충이 심각한 수준이라고 판단,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용콜 개설을 추진했다. 
 
7,166건의 상담 가운데 ‘직장 내 고충상담’이 84%(6,027건)를 차지했고 이 중 출산전후휴가와 육아휴직에 관련된 고충상담이 83%(4,994건)에 달했다.
 
시는 전용콜 서비스를 통한 상담뿐만 아니라 필요할 경우 서울시 경력단절예방지원단(노무사 10인, 변호사 10인, 심리정서 전문가 5인 등 총 25인)의 전문적·체계적인 측면지원까지 제공하는 등 근본적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상담과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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