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ㆍ청소년특별회의 위원 모집
경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ㆍ청소년특별회의 위원 모집
  • 장은재
  • 승인 2016.02.05 11: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1일부터 3월1일까지 공모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경남도는 2016년 경상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청소년특별회의 위원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 15명, 청소년특별회의 경남지역위원 10명을 공개모집과 추천모집(소수자)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며 각 시ㆍ군을 대표하는 중·고·대학생과 다문화가정·북한이탈 청소년 등 다양한 청소년들로 구성될 예정이다.
 
선발된 위원들은 2016년 1년 동안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바라보는 정책제안 및 건의, 성과 점검, 청소년관련 프로그램, 토론회, 캠페인 활동을 통하여 다양한 청소년관련 행사를 직접 기획ㆍ진행하는 등의 활동을 하며 행정기관과 지역 청소년 간 매개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상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와 청소년특별회의 위원은 청소년들로 구성, 지방자치단체 청소년관련 정책 및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지역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 제고 및 권익증진을 도모하고, 청소년과 청소년 전문가가 청소년 현안 사항을 함께 논의하고 정책에 반영하는 역할 하게 된다.  

우명희 경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토론과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보는 시각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며 “청소년들의 입장을 대변하는 활동가로서 열심히 노력해 줄 수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