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웨딩검진' 행복한 결혼생활 위해 필수과정
신혼부부 '웨딩검진' 행복한 결혼생활 위해 필수과정
  • 장은재
  • 승인 2016.01.30 13: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행복한 결혼 생활을 위해 예비부부들이 준비해야 할 것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직장인 김 씨(29, 여)는 결혼을 앞둔 지금 고민이 많다고 한다. 이미 결혼을 한 주위 사람들에게 웨딩검진을 많이 추천받았는데 꼭 해야만 하는 것이냐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과연 웨딩검진은 결혼 전 꼭 필요한 것일까? 
 
전문가들은 웨딩검진은 건강한 결혼 생활을 준비하고 임신과 출산준비를 위한 검진 프로그램이며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위한 필수 과정이라고 전한다.  

대구 고은산부인과의 박영찬 원장은 "특히 자녀 계획은 앞으로의 가족 전체의 생계와 행복에 굉장히 큰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예비신부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가족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라고 덧붙였다. 
 
웨딩검진은 부인과 진료 및 산전 필수검사인 풍진, 간염, 성병 등을 비롯해 피임상담, 불임 검사 등 다양한 진단이 가능하다. 검사는 의료진과 상의를 통해 개인별 맞춤 검사를 시행하게 된다. 
  
항목은 크게 소변검사와 혈액검사로 나뉘며 혈액검사를 통해서는 빈혈, 혈액형, A형간염, 풍진항체검사, 에이즈, 매독, 간 기능 등을 검사해 볼 수 있다. 또한 성 경험이 있는 경우에는 자궁경부암검사, 골반초음파검사, 종합염증검사, HPV검사를 받게 되고 성 경험이 없는 경우에는 복식초음파검사를 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