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경남지사 “교육감은 학교급식 문제를 정치적으로 이용말라"
홍준표 경남지사 “교육감은 학교급식 문제를 정치적으로 이용말라"
  • 장은재
  • 승인 2016.01.19 09: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 교육감은 학교급식 비리에 대한 대책 및 공식입장 표명하라
‘경남형 학교급식모델’ 구체적 내용 발표ㆍ신학기 학교급식 혼란 방지책 강구 촉구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홍준표 경남도지사는 18일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의 학교급식 문제와 관련하여 “더 이상 보육, 급식문제에 대해 도민을 인질로 총선 뒤집어 씌우기하려는 허위 책략 시도를 중단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홍지사는 이날 오전 간부회의에서 “급식비리를 감추기 위해 교육감이 감사를 거부한 것이 학교급식 현장의 혼란을 초래한 원인인데, 적반하장 격으로 도지사 주민소환 운동한다고 지난 몇 달 동안 좌파단체를 중심으로 도민들을 혼란스럽게 해왔다”고 말했다.   
 
이어 “작년 10월 5일, 교육감은 연말까지 경남형 급식모델을 만들어 도의 지원 없이 무상급식 정책을 실시하겠다고 선언했다. 그런데 지금까지 차일피일 미루며 경남형 급식모델을 발표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고 “개학이 곧 다가오는데 지난 5년간 만연한 천문학적인 급식 비리에 대한 대책 없이 급식범위에 대한 기본적인 입장발표도 없이 신학기 혼란을 방치하려고 시도하는 것 자체가 급식대란을 야기하여 총선에서 뒤집어씌우기 하려는 그 책략의 연장이 아닌가 의심이 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홍지사는 “교육감은 조속히 본인이 도민 앞에 천명한대로 도의 지원 없이 경남형 급식모델을 발표해서 신학기 학교현장의 급식혼란 예방을 촉구"하고 "더 이상 보육, 급식문제에 대해 도민을 인질로 총선 뒤집어 씌우기하려는 허위 책략 시도를 중단해 주기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