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예산사태 경기도 보육대란 현실화…남경필 "도의회에 임시회 호소"
준예산사태 경기도 보육대란 현실화…남경필 "도의회에 임시회 호소"
  • 장은재
  • 승인 2016.01.02 12: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예산 사태 경기도, 35만명 지원중단 위기
서울ㆍ광주ㆍ전남 이어 '누리예산 0원'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경기도의회 여야가 누리과정 예산을  다툼으로 새해 예산안 처리를 하지 못하면서 경기도와 도교육청이 사상 초유의 준예산 사태를 맞았다. 이에따라 보육대란이 현실화 됐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1일 경기도의회에서 누리과정 예산 삭감문제로 2016년 예산안이 처리되지 못한 것에 대해 유감을 표하고
경기도의회는 준예산 체제가 신속히 종료될 수 있도록 빠른 시간안에 임시회를 열어 2016년도 예산안 처리에 나서 달라고 호소했다. 

남지사는 경기도는 기편성된 예산의 일부라도 확보하자고 제안하는 등 오로지 보육대란을 막기 위해 도의회의 합의를 촉구했지만 결국 무산됐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남지사는 "이유야 어찌됐든 도민 여러분의 불편을 초래할 수 있는 준예산사태까지 이르게 된 것에 대해 안타까운 마음"이라며 ".
예산안 처리가 무산됨에 따라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다니는 도내 35만 명의 아동과 학부모는 물론 많은 도민들까지 피해를 입을 우려가 커졌다"고 밝혔다. 
  
그는 "경기도는 준예산사태라는 비정상적 행정 상황 속에서도 도민들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대응할 것"이라며 "하루 빨리 준예산 체제를 끝낼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와 협의하고 아동과 학부모들의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누리과정 예산확보에도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유치원과 어린이집 모두 누리과정 예산이 한 푼도 반영되지 않은 곳은 서울ㆍ광주ㆍ전남에 이어 경기도가 4번째다. 서울ㆍ경기ㆍ광주ㆍ전남 등 4개 광역의회는 야당이 다수을 차지하고 있다. 

경기도는 누리과정 예산이 한 푼도 반영되지 않음에 따라 당장 1월분부터 유치원 19만8천여명과 어린이집 15만6천여명 등 35만명이 넘는 원아에 대한 누리과정 지원이 중단된다.  

앞으로 한 달 내 누리예산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최악의 보육대란 사태가 벌어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