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세 자녀 이상 출산 가구 주거보장 인센티브 검토
당정, 세 자녀 이상 출산 가구 주거보장 인센티브 검토
  • 김복만
  • 승인 2015.12.29 13: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혼부부 위한 행복주택 지방으로 확대하는 방안도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세 자녀 이상을 낳는 가구에 대해 주거보장 인센티브를 주고 신혼부부를 위한 행복주택 건립지역을 확대하는 방안이 검토된다.

정부와 새누리당은 29일 오전 국회에서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과 강호인 국토교통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저출산대책 당정 협의를 열고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

새누리당 저출산대책특별위원회 이주영 위원장은 브리핑에서 “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노동개혁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주거지원이 중요하다”며 “특위 위원들이 정부에 세 자녀 이상 낳는 가구에 대해서는 좀 더 파격적인 주거보장 지원책을 내놔야 한다고 요구했고, 정부도 종합적으로 검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이어 “정부에서 저출산 해결을 위해 신혼부부에게 맞춤형 주거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는데 새누리당은 여기에 더해 다산가정에 대한 인센티브도 강력히 제공돼야 한다고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 위원장은 또 “정부에서 신혼부부를 위해 대도시 주변에 행복주택을 지어 지원하겠다고 하는데 지방에도 행복주택을 지원할 필요가 있다”며 “지방 구석구석 신혼부부를 위한 행복주택을 지어달라는 특위 위원들의 요구가 있었고, 국토교통부에서 적극 검토하겠다고 했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 이기권 고용부 장관은 “저출산 해소의 핵심 대책은 청년들의 ‘일취월장’, 일찍 취업해서 월급 받아 장가·시집 가게 하는 것”이라며 “청년 일자리를 근본적으로 늘릴 마중물 역할을 하는 것이 노동개혁 5대 입법인 만큼 금년 내 입법이 될 수 있도록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