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눈과 입을 사로잡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소비자의 눈과 입을 사로잡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 송지나
  • 승인 2015.12.24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들. 배스킨라빈스 메리초코 팡팡, 뚜레쥬르 미니특공대 볼트와 새미, 고고 최강전사 미니특공대, 파리바게뜨 산타커플이 전하는 선물.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동심 겨냥하는 디자인과 맛으로 ‘에잇포켓’ 저격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서 가족들이 함께 먹으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케이크가 출시되고 있다.

기존 데코 케이크에 ‘Merry Christmas’ 문구가 적혀있는 픽이나 단순히 크리스마스 데코를 얹어 내놓던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 예쁜 디자인 케이크와 인기 캐릭터를 이용한 캐릭터 케이크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특히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캐릭터에 재미와 장난감을 더한 케이크를 출시해 어린 자녀를 둔 부모, 조부모, 삼촌, 고모 등 이른바 ‘에잇포켓(eight pocket)’의 지갑을 열게 하고 있다.

▲ 배스킨라빈스 시크릿 파크(왼쪽), 나눠먹는 와츄원.

 


배스킨라빈스는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로 맛과 재미를 동시에 선사하는 달콤한 아이스크림 케이크 24종을 출시했다. 그 중 대표 아이스크림 케이크로는 ‘메리초코 팡팡’, ‘시크릿 파크’, ‘나눠먹는 와츄원’ 등이 있다.

‘메리초코 팡팡’은 케이크 위에 올려진 ‘라인 프렌즈’의 브라운 피규어로 초콜릿 볼을 깨뜨리면 색색의 팝핑캔디와 초콜릿이 쏟아져 나와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시크릿 파크’는 큐브 아이스크림 케이크 안에 크리스마스트리, 하트, 곰돌이 등 다양한 모양의 아이스크림이 숨어있는 제품이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맛보며 케이크 속에 숨겨진 메시지를 찾아보는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

또 ‘나눠먹는 와츄원’은 8개의 조각으로 구성된 케이크로 각각의 아이스크림 조각이 분리되는 트레이에 담겨 있어 여럿이 나눠먹기 편리하다. 많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파티 혹은 가족모임 시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이밖에도 조각 아이스크림 케이크 ‘와츄원 No.8’, 레드&그린 컬러 쿠키로 크리스마스의 분위기를 한껏 살린 ‘해피 홀리데이’, 귀여운 별 모양 장식이 올려진 ‘마이 슈퍼스타’ 등 다양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 뚜레쥬르 2015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뚜레쥬르는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 45종을 선보였다. 트리와 산타 등 크리스마스 상징물을 형상화한 다채로운 케이크와 롤케이크, 선물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눈길을 끄는 모양의 ‘해피크리스마스 트리’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케이크로 구현한 제품이다. 바삭한 갈레트(패스트리로 만든 프랑스식 빵·케이크) 위에 시트를 트리 형태로 올리고 녹차 크림으로 마무리해 작은 트리를 완성했다.

또 초코케이크 위에 동화 삽화 느낌의 트리 모양 산타 초콜릿 판을 장식한 ‘트리산타가 선물한 초코케이크’와 아치형의 케이크에 밀크 초콜릿을 코팅한 ‘나만의 루돌프’도 깜찍한 모양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더불어 뚜레쥬르는 특색 있는 모양과 재미 요소로 동심을 겨냥한 ‘미니특공대’ 캐릭터 케이크 2종을 출시를 출시했다.

‘미니특공대 볼트와 새미’는 초코케이크 위에 주인공 ‘볼트’와 ‘새미’ 캐릭터를 활용한 귀여운 도장을 올린 것이 특징이다. 입체형 케이크 받침에는 도장 놀이를 할 수 있는 ‘미니특공대’ 카드도 포함돼 있어 놀이를 함께 겸할 수 있다.

‘고고 최강전사 미니특공대’는 딸기, 망고, 요거트, 초코의 네 가지 맛 무스케이크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이다. 작은 원형의 무스 케이크 하나 당 주인공 캐릭터를 하나씩 담은 깜찍하고 특색 있는 모양이 눈길을 끈다.

▲ 파리바게뜨 고요한밤 초코선물(왼쪽), 산타의 선물꾸러미.

 


파리바게뜨도 파리바게뜨만의 산타 캐릭터인 ‘해피산타’를 선보이며, 60여종의 다양한 크리스마스 시즌제품을 출시했다.

‘해피산타’는 북유럽의 요정을 모티브로 소중한 이들에게 행복하고 맛있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준비하는 산타 요정을 캐릭터화한 것이다. 디자인그룹 ‘스티키몬스터랩’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산타 요정과 산타의 영원한 파트너인 ‘루돌프’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일반 케이크로는 해피산타와 루돌프가 선물을 들고 있는 ‘산타커플이 전하는 선물’, 사다리를 타고 초코케이크에 올라가는 해피산타와 그 등에 매달려 있는 루돌프를 표현한 ‘고요한밤 초코선물’, 루돌프가 선물꾸러미로 변하는 에피소드를 표현한 ‘산타의 선물꾸러미’ 등 3종을 선보였다.

더불어 해피산타와 루돌프가 썰매를 타는 모양의 냉장 롤케이크 ‘크리스마스 캐롤 딸기’와 ‘크리스마스 캐롤 초코’, 산타복과 산타 모자를 형상화한 선물용 롤 케이크와 파운드케이크, 프랑스 알자스 지방에서 즐겨 먹는 왕관 모양의 케이크인 구겔호프와 입체적 디자인의 이색적인 시즌 스페셜 케이크를 내놓았다.

이밖에도 파리바게뜨는 오랫동안 아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캐릭터로 꾸민 크리스마스 케이크도 출시한다.

뽀로로와 크롱이 산타로 변신한 ‘크리스마스 뽀로로’와 친구들과 겨울왕국의 공주 엘사와 울라프를 만날 수 있는 ‘크리스마스 겨울왕국’을 비롯해 ‘크리스마스 또봇’, ‘크리스마스 가스파드와 리사’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