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대한산업안전협회와 ‘국민행복만들기’ 협약 체결
KB손해보험, 대한산업안전협회와 ‘국민행복만들기’ 협약 체결
  • 정재민
  • 승인 2015.12.22 15: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KB손보)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KB손해보험(사장 김병헌)은 22일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김영기)와 재해 및 사고예방에 관한 포괄적인 업무 협조를 통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고자 '국민행복만들기'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KB손해보험과 대한산업안전협회가 '재해 및 안전사고 예방'이라는 취지 아래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교류・협력하고자 체결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기업의 안전교육 및 재해예방컨설팅에 관한 기술 지원과 공동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위험분석기술 연구개발, 사회공헌활동 및 사고예방 캠페인에 관한 공동실시 등이 포함돼 있다. 
 
‘국민행복 만들기’ 업무 협약 체결 이후 진행될 협업 중 첫 번째 활동은 KB손해보험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희망의 집’에 대한 안전 점검이다. 2005년 1호 건립 이후 현재까지 지어진 33개소 중 완공한지 5년 경과된 가구 중 희망가구에 대해 안전점검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단순히 집짓기 활동에서 그치는 일회성 봉사가 아닌 지속적으로 관심과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김병헌 사장은 “보험사와 안전 전문기관의 협력과 지원 아래 우리 사회의 다양한 위험에 대해 사전에 예방하고 지속적으로 축소시켜 나가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였다"며 "대한산업안전협회와 기술적 제휴뿐만 아니라 사회공헌사업까지도 함께 해나감으로써 국민이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조성하는데 보험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