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 개최
2015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 개최
  • 정재민
  • 승인 2015.12.04 16: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생보협회) 4일 개최된 ‘2015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 수상자들과 참석자들이 사진을 찍고 있다. (앞줄 좌로부터 장남식 손해보험협회장, 고승범 금융위원회 상임위원, 새누리당 박대동 의원, 강신명 경찰청장,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이수창 생명보험협회장)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생명보험협회(회장 이수창)와 손해보험협회(회장 장남식)는 4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보험범죄방지 및 적발에 기여한 경찰관과 보험업계 조사자를 대상으로 ‘2015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에서는 인천 남부경찰서 김경태 경위가 경감으로, 충남 공주경찰서 이주호 경사가 경위로 특진되었다. 경기지방경찰청 윤중환 경위는 금융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그리고 보험범죄방지 및 적발에 기여한 수사관 및 보험회사 조사담당자 122명이 선정되어 수상했다. 
 
최근에는 다수 보험에 가입 후 경미한 상해․질병 등으로 허위입원하거나 고액의 보험금을 노리고 가족이나 지인을 살해하는 사건이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허위‧과다입원과 관련한 보험범죄 적발금액이 큰 폭으로 늘고 있다. 
 
생․손보협회장은 “우리나라 보험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을 통하여 세계 8위권의 보험선진국이 되었으나 이와 더불어 보험범죄 또한 매년 급증하고 있다”며, “보험범죄 근절을 위해 유관기관 간 공조 강화와 법·제도적 개선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