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20 다산콜’에 ‘직장맘고충’ 항목 신설
서울시, ‘120 다산콜’에 ‘직장맘고충’ 항목 신설
  • 김복만
  • 승인 2015.12.02 10: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3월부터 운영…직장맘들의 고충 해결 원스톱 지원

[베이비타임즈=김복만 기자] 서울시는 출산·육아 등으로 인한 여성 직장인들의 어려움을 해결해주기 위해 내년 3월부터 직장맘 전용콜을 운영한다.

서울시는 내년 3월부터 ‘120 다산콜’에 ‘직장맘고충’ 항목을 신설하고 육아휴직 거부나 출산 후 퇴직 강요 등 직장맘들의 고충을 상담부터 해결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다고 2일 밝혔다.

120으로 전화한 뒤 기존의 교통, 수도, 일반행정, 행정부서 안내에 이어 나오는 ‘직장맘고충(5번)’을 누르면 상담원과 바로 연결된다.

서울시는 박원순 시장과 직장맘들의 만남에서 나온 제안 등을 토대로 예산 6억여원이 투입되는 직장맘 지원 종합계획을 마련했다.

서울시는 어린이집이 법정 운영시간(평일 오전 7시30분∼오후 7시30분, 토요일 오전 7시30분∼오후 3시30분)을 준수하도록 지도할 방침이다.

시는 아울러 어린이집 운영시간 관련 수시 모니터링을 하고 민원이 발생하면 운영 전반에 대해 지도 점검을 할 계획이다.

어린이집이 일찍 문을 닫는 바람에 직장맘들이 아이를 데리러 발을 동동 구르며 달려가는 등 불편을 겪는 일을 줄여주겠다는 것이다.

서는 또 광진구에 이어 내년 7월에는 구로 G밸리 등과 가까운 금천구에 서남권 직장맘지원센터를 설치한다.

가산디지털 기업지원센터 안에 들어서는 직장맘 지원센터는 직장맘들의 문제를 종합적으로 상담하고 분쟁해결을 도와준다.

또 직장맘들에게는 법적 권리를 안내하고 사업주에게는 제도를 소개하는 책자를 제작하고 교육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부모 커뮤니티 지원 사업에서 직장맘 커뮤니티를 8개에서 자치구 당 1개 씩 25개로 확대한다.

공동육아를 활성화하기 위해 육아협동조합을 지원할 때 직장맘과 전업맘이 협업하는 경우에는 선정시 가산점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