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결혼식 좋아요" '시민청결혼식' 100호 커플 탄생
"작은 결혼식 좋아요" '시민청결혼식' 100호 커플 탄생
  • 장은재
  • 승인 2015.11.14 11: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서울시가 허례허식을 벗고 개성을 담은 작고 뜻깊은 결혼식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3년 시민청 개관과 함께 시작한 ‘시민청결혼식’의 100호 커플이 15일 탄생한다.  
 
‘시민청결혼식’은 시민의 삶의 소중한 순간을 함께하기 위해 시민청이 진행하고 있는 ‘동행 프로그램(시민청결혼식, 시민청예비부부교육, 어린이동화구연)’의 하나로 시민청 태평홀과 서울연구원 야외 뒤뜰을 활용해 작은 결혼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민청 홈페이지(http://www.seoulcitizenshall.kr)를 통해 반기별로 결혼식 참여자를 모집, 신청자가 제출한 ‘결혼식계획서’ 등을 시민청운영자문위원회가 공정하게 심사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그동안 평균 2:1~3: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시민청 태평홀에서 오후 1시 100번째 예식을 올리는 이들은 조기도(33), 김도연(27) 예비부부다.
 
시는 100호 커플 탄생을 기념해 시민청결혼식을 통해 사랑의 결실을 맺은 부부들과 결혼을 앞둔 시민청 예비부부교육 수강생, 그리고 시민청결혼식에 관심이 있는 시민들이 함께하는 ‘100쌍의 작고 뜻깊은 시민청 결혼 이야기’ 행사를 마련한다.
  
시민청결혼식을 올린 99쌍의 부부들이 다시 한 번 시민청을 찾아 함께 결혼식의 추억과 삶의 지혜를 나누는 ‘작고 뜻깊은 시민청결혼식 홈커밍데이’ 행사가 15일 오후 12시 30분 시민청 바스락홀에서 열린다. 
  
홈커밍데이 행사는 시민청이 작은 결혼식으로 인연을 맺은 시민들의 더욱 행복한 결혼생활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행사에서는 ‘우리만의 시민청결혼식 이야기’, ‘새로운 가족의 탄생’,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지혜 나눔’ 등 참석자들이 각자의 경험담과 생활의 지혜를 공유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민청 예비부부교육 수강생들이 ‘상상 속 결혼식’을 주제로 만든 미술 작품들을 전시하는 ‘100명의 상상 속 결혼 이야기’와 시민청결혼식과 관련된 사진과 소품들을 전시하는 ‘작고 뜻깊은 100가지 걸음 展’이 시민청 시민플라자에서 15일~23일 열린다.   

황보연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시민청결혼식의 취지에 공감하고 동참하길 희망한다”며 “시민의 삶에 항상 동행하는 서울시 시민청은 시민들의 행복한 생활을 위해 앞으로도 합리적이고 뜻깊은 결혼 문화 정착과 확산에 적극적으로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