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2015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펼쳐
하나금융그룹, ‘2015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펼쳐
  • 정재민
  • 승인 2015.11.11 16: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11일 오전 11시 KEB하나은행 본점 앞마당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CEO 및 그룹 임직원, 가족사랑봉사단원, 다문화가정 및 SNS 이벤트를 통해 초청된 고객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을 시작하는 기념행사를 가졌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 세번째),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왼쪽 다섯번째), 다문화 이주 여성, 가족사랑봉사단원들이 소외계층에 전달할 11,111포기의 김장을 담그는 '사랑의 김장담그기'를 하고 있다.

 

소외계층에 전달할 11,111포기 김장담그기 행사 실시
학용품 담은 ‘글로벌 행복상자’ 해외 5개국 아동들에게 전달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11일을 ‘모두하나데이’로 정해 ‘하나 더 나눔으로 행복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소외계층에 전달할 김장담그기 행사를 시작으로 학용품을 담은 ‘글로벌 행복상자’ 해외 5개국 아동들에게 전달 등 다양한 형태의 나눔 및 봉사활동을 내년 1월 1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은 매년 ‘1(하나)’이 겹쳐지는 11월 11일부터 시작해 두 달 동안 2만5,000여 그룹 전 임직원들이 참여해 국내외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 축제기간으로 지정해 2011년부터 5년째 이어져오고 있다.
 
11일 오전 11시부터 KEB하나은행 명동본점 앞마당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CEO 및 그룹 임직원, 가족사랑봉사단원, 다문화가정 및 SNS 이벤트로 초청된 고객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을 시작하는 기념행사를 가졌다. 
 
기념행사는 ▲다문화 아동으로 구성된 레인보우합창단의 축하공연 ▲임직원들이 하나 되어 봉사와 나눔의 시작을 알리는 ‘모두하나웨이브 나눔활동’ 영상 ▲학용품 담은 ‘글로벌 행복상자’ 쌓기 ▲고객들과 다문화 이주여성들도 함께 참여해 소외계층에 전달할 11,111포기의 김장을 담그는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순서로 진행됐다.
 
글로벌 행복상자는 어린이, 어르신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생필품, 학용품 등을 포장해 전달하는 활동으로 올해 이미 약 5,000여 행복상자를 전달했으며, ‘모두하나데이’ 기간 동안 6,500여 개를 더 만들어 총 11,111개의 행복상자를 전국 지역아동센터와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필리핀, 베트남, 미얀마 등 해외 5개국 아동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는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이 봉사와 나눔을 통하여 동료, 이웃 그리고 세계와 하나 되는 하나금융그룹 사회공헌활동의 아름다운 전통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미션으로 저소득, 빈곤, 소외, 다문화 등 국내 및 글로벌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탈북새터민에 대한 장학금․ 의료 지원과 멘토링 및 특별채용 등 새터민들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사업, DMZ국제다큐영화제 후원을 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