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보육워킹그룹 워크숍' 개최
남양주시, '보육워킹그룹 워크숍' 개최
  • 장은재
  • 승인 2015.11.10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별내동 산들소리수목원에서 '보육워킹그룹 워크숍'을 개최했다. 

'보육워킹그룹 워크숍'은 본연의 업무 외에도 시의 감성보육정책을 추진을 돕기 위해 시정에 적극 참여하여 봉사하고 있는 어린이집연합회, 보육발전협의회, 행복한 보육공동체, 아이행복더하기, 자율장학 T/F팀 등 보육관련 워킹그룹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정보교류를 하기 위해 시가 마련한 것으로 70여 명의 어린이집원장이 함께 했다.  

두뇌박사 홍양표 박사의 명쾌한 강의로 시작된 워크숍은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고 남양주시와 보육에 대해 알아보는 도전 골든벨 순서와 허심탄회하게 서로의 얘기를 하며 이해를 돕고 발전방향을 알아보는 소통의 시간이 이어졌다. 

박광서 어린이집연합회장은 "시에서 이런 의미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어 너무 감사하다. 요즈음 어린이집 운영에 어려운 일이 많은데 큰 힘이 되었고 시와 어린이집 원장들 간의 거리가 많이 좁혀진 느낌이다. 앞으로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또한 워크숍 내내 함께 하며 현장의 소리를 경청한 추성운 평생교육원장은 "명품보육을 위해 애쓰시는 원장님들께 감사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와 어린이집 원장님들과의 협업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앞으로 이런 소통의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 남양주 '보육워킹그룹 워크숍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