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서울빛초롱축제’ 대형 쿠션 조형물 전시
아모레퍼시픽, ‘서울빛초롱축제’ 대형 쿠션 조형물 전시
  • 송지나
  • 승인 2015.11.09 18: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 중구 청계천 일대에서 진행되는 ‘2015 서울빛초롱축제’에 전시된 아모레퍼시픽 대형 쿠션 조형물.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그린사이클 캠페인 통해 화장품 공병 재활용한 조형물 전시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서울 중구 청계천 일대에서 친환경 사회공헌 ‘GREENCYCLE(그린사이클)’ 캠페인 조형물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2015 서울빛초롱축제’에 참여한다.

‘GREENCYCLE(그린사이클)’ 캠페인은 공병수거 캠페인 등 아모레퍼시픽에서 그간 여러 형태로 진행해왔던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을 한 단계 발전시킨 것으로, 화장품 공병을 활용한 다양한 업사이클링(upcycling)과 리사이클링(recycling)을 포괄하는 활동이다.

올해 아모레퍼시픽에서는 그린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화장품 공병을 재료로 제작한 예술 작품 전시전과 청소년 대상 체험교육 프로그램 등에 동참해왔다.

‘2015 서울빛초롱축제’는 청계광장~수표교 일대에서 ‘빛으로 보는 서울관광’을 주제로 진행되며, 아모레퍼시픽은 축제의 현장에 혁신성을 대표하는 간판 제품인 ‘쿠션’과 창립 70주년 기념 앰블럼을 그린사이클 캠페인과 접목해 대형 작품으로 형상화한 조형물을 전시한다.

특히 부분적으로 화장품 공병을 재활용해 제작된 쿠션제품 조형물은 높이 3m에 달하는 대형 쿠션 모형에 조명장치를 결합한 독특한 형태로, 시민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조형물 주변에는 라네즈, 마몽드 등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별 쿠션제품 모형을 공병과 함께 연출한 ‘쿠션존’을 선보일 예정이다.

더불어 아모레퍼시픽은 전시와 함께 다양한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공병화분 만들기, 아리따움과 함께 하는 공병 화장대 포토존 운영 등 다채로운 친환경 테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과 적극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또한 관람객들이 평소 공병을 반납한 인증샷이나 행사 현장에서 부스 및 전시 작품을 촬영한 인증샷을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포털에 등록할 경우 추첨을 통해 전시된 브랜드 쿠션을 선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서울빛초롱축제 종료 후 전시 조형물을 N서울타워 광장으로 옮겨 내년 1월 중순까지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선보이며 지속가능한 환경 가치 창출의 메세지를 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