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KDB스타트업 프로그램’ 데모데이 개최
‘2015 KDB스타트업 프로그램’ 데모데이 개최
  • 정재민
  • 승인 2015.11.06 09: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KDB산업은행) KDB산업은행 나눔재단이 개최한 ‘2015 KDB스타트업 프로그램’ 데모데이에서 수상한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이 홍기택 회장(산업은행)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통해 창조경제 벤처생태계 활성화 지원
총 1.5억원 사업 지원금 및 엔젤투자 기회 제공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KDB산업은행(회장 홍기택) 나눔재단은 5일 산업은행 본점에서 예비 스타트업, 창업 관계자 및 창업 동아리 대학생 등 총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2015 KDB스타트업 프로그램’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지난 7월 ‘KDB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지원한 총 302개의 예비 스타트업 중에서 최종 선발된 14개 팀이 최근까지 10주간의 체계적인 사업화 멘토링 과정을 제공 받으며 사업역량을 발전시켜, 이날 데모데이에서 IR 발표를 실시했다. 
 
팀별 IR 발표 후, 엔젤 투자자 및 벤처 기업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대상 1팀 및 최우수상 2팀을 포함 수상자들에게 총 1억 5,000만원의 사업비 지원금이 지급된다. 
 
또한 이날 수상한 팀들에게는 선배 벤처기업가들의 지속적인 멘토링과 엔젤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 제공을 통해 향후 투자유치를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KDB스타트업 프로그램’은 올해로 3년차를 맞고 있으며,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초기 창업자를 발굴․육성하여 창업역량 강화 및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