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북부지역 보육교사 힐링캠프 개최
경기도, 북부지역 보육교사 힐링캠프 개최
  • 장은재
  • 승인 2015.10.21 10: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보육교사 40명 대상 양평서 22~23일 개최
숲체험, 드라마 역할극, 공감의 시간 등 프로그램 마련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경기도가 북부지역 보육교사들의 지친 심신을 회복하고 긍정적 비전을 나누기 위한 공감의 장을 마련했다.  

경기도는 북부지역 우수보육교사 40명을 대상으로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1박2일간 양평 현대블룸비스타 현대종합연수원에서 ‘2015 우수보육교사 힐링캠프’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보육교사 힐링캠프는 지난해 설악산에서 열린 행사에 이어 두 번째 행사다. 프로그램의 참여 대상은 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추천을 받아 선정했다. 
 
이번 행사는 자연과 함께하는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장시간 보육업무로 지친 북부지역 보육교사들의 스트레스 해소 및 자존감 회복을 도모하고, 보육교사로서의 긍지를 강화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우선 ▲숲 해설사와 함께하는 용문사 숲체험, ▲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드라마 역할극, ▲ 서로의 애로사항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감의 시간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외에도 남양주 종합 촬영소 답사, 레일바이크 체험 등 활동체험을 통 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실시된다.   

한편, 경기도는 보육교사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보육교사비 처우개선비 지원, ▲보육교사 자율동아리모임 지원(보육청소년담당관), ▲ 보육교사 힐링캠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9월 열린 경기도 연정실행위원회 산하 재정전략회의에서는 보육교사 처우개선분야를 내년도 연정 32개 세부사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