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 신정훈 대표, ‘허니버터칩 비밀’ 출간
해태 신정훈 대표, ‘허니버터칩 비밀’ 출간
  • 지성훈
  • 승인 2015.10.13 10: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지성훈 기자] 신정훈 해태제과 대표이사가 허니버터칩 성공스토리를 담은 ‘허니버터칩의 비밀’을 발간했다. 
 
신 대표는 식품업계에서 단연 화제의 중심에 선 CEO로 허니버터칩은 단맛 감자칩 아이디어부터 브랜드 네이밍까지 모두 그의 손을 거쳐 나왔다.  
 
허니버터칩은 감자칩 시장의 만년 꼴찌 해태제과를 일약 최강자로 변모시켜 올 7월에는 제과업계 최초로 과일맛 감자칩을 내놓아 또 한번 업계 주목을 끌었다. 
 
과일맛은 감자칩과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시장의 편견을 깨고 ‘1초에 1봉지’씩 팔리는 인기 제품 반열에 올랐다. 
 
이들 제품이 새로운 시장을 열면서 제과업계 전체의 스낵시장 매출도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하는 등 활기를 띠었다.
 
신정훈 대표는 “허니버터칩 신드롬은 어느 제과업체도 경험한 적이 없는 일대 사건”이었다며 “허니버터칩 성공 DNA는 해태제과의 가장 큰 자산인 동시에 국내 제과산업의 발전을 위해서도 공유할 책임을 느껴왔다”고 현직 CEO로서 드문 출간 배경을 밝혔다. 
 
신 대표는 서울대 경영학과와 MBA를 거친 경영학 전문가지만 10여 년간 해태제과 수장으로서 체득한 그의 메시지는 ‘경영 이론을 맹신하지 말라’이다.   
 
‘허니버터칩의 비밀’은 ▶허니버터칩의 출시를 놓고 이견이 팽배해 자칫 시장선점을 놓칠 수 있었던 순간 ▶경쟁업체의 허니버터칩 유사제품 대응 ▶공장 증설 결정을 앞둔 최고 경영자로서 맞닥뜨린 고민 등 이론이 해결해주지 못하는 고뇌를 진솔하게 담았다.  
 
신대표는 매월 책 1권을 지정하고 직원들과 격의 없는 토론 자리를 갖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정된 책은 경영 서적뿐 아니라 ‘미스터초밥왕’, ‘식객’, ‘에키밴’ 등 만화책도 포함돼 젊은 직원들이 다양한 음식문화를 쉽고 편안하게 접하게 했다.
 
단맛, 짠맛, 고소한 맛이 순차적으로 느껴지는 허니버터칩 맛의 비결 역시, 와인을 소재로 한 만화 ‘신의 물방울’에서 얻은 ‘와인 같은 감자칩’의 영감에서 비롯됐다는 일화도 흥미롭다.
▲ 신정훈 해태제과 대표이사 (사진제공=해태제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