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베톡, “초보엄마부터 베테랑 엄마까지 모두 모여라”
베베톡, “초보엄마부터 베테랑 엄마까지 모두 모여라”
  • 주선영
  • 승인 2013.03.15 09: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들은 쑥쑥 성장한다. 성장에 따라 수많은 일들이 벌어지고 초보 엄마들의 경우 감당이 안 되는 일들도 일어난다. 특히 아이가 태어나고 모든 기능이 발달하기 전까지는 월령에 따라 해 주어야 하는 것들, 먹여야 하는 것들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엄마들은 육아에 대해 공부를 많이 해 두어야 한다.

육아 정보를 배우기 위해 부모들은 주로 육아 관련 서적을 보거나 인터넷 커뮤니티를 활용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다양한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를 통해서도 아이를 가진 엄마, 아빠들이 서로 많은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는 무엇일까? 의사 등 다양한 육아 전문가들의 조언도 중요하지만, 전문지식과 다르게 아이들에게 어떤 일들이 일어날지 모르기 때문에 중요한 것은 바로 직접 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들의 노하우다. 전문가도 모르는 진짜 엄마들의 육아 노하우를 들어보자.

Q : 예방 접종을 한 걸 깜빡 잊고 목욕을 시켰어요. 접종한 지 7시간 지났는데 괜찮을까요?
A :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접종한 날 목욕을 시키지 말라는 건 목욕할 때 체온에 변화가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예방 접종을 한 날은 아기들이 쉽게 피로해져서 작은 체온 변화에도 민감하거든요. 접종 후 3시간 정도 지나면 접종 부위에 물이 닿아도 괜찮다고 했어요. 저도 처음에 깜빡 잊고 목욕시켜서 잘못될까봐 많이 놀랐었거든요. 하지만 괜찮다고 하니까 너무 걱정은 하지 마세요.

이처럼, 당장에 병원에 전화를 해서 알아 볼 수도 없고 인터넷을 아무리 뒤져봐도 이런 질문에 대한 답은 찾기가 어려워 노심초사 하고 있는 엄마들이 많다. 이럴 때 도움이 되는 곳이 바로 베베톡이다. 베베톡은 실시간으로 질문을 올리고 접속해 있는 엄마들이 그에 대한 답변을 해 줌으로써 빠르게 답을 얻을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육아 노하우뿐만 아니라 이유식 레시피, 육아용품 리뷰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베베톡은 베스트 답변을 뽑아 매일매일 경품으로 아이를 키울 때 필요한 육아용품, 생활필수품 등 경품도 무상으로 제공해 주어 육아 지식이 필요한 초보 엄마들부터 베테랑 엄마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베베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베베톡 홈페이지(http://bebetok.com)에서 찾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