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월드커피리더스포럼 2015’, 코엑스서 11월 11일 개최
‘제4회 월드커피리더스포럼 2015’, 코엑스서 11월 11일 개최
  • 지성훈
  • 승인 2015.10.01 10: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4회 월드커피리더스포럼 2015’가 코엑스에서 11월 11일 개최된다. (사진제공=엑스포럼)

 

 
[베이비타임즈=지성훈 기자] 엑스포럼은 ‘제4회 월드커피리더스포럼 2015(World Coffee Leaders Forum 2015)’가 오는 1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총4일 간 서울 코엑스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월드커피리더스포럼’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커피 국제회의로 세계 40개국에서 1천 5백명의 커피 관련 기업 대표, 프랜차이즈〮유통업자 수출입업자, 커피생산자, 각국 대사관, 바리스타, 일반소비자 등이 참여한다. 
 
제4회 월드커피리더스포럼 2015는 ‘커피, 그이상의 의미-커피 속 브랜드와 추구 가치’라는 주제 하에 총 네 개의 세션으로 구성된다. 
  
먼저 조지하웰(George Howell) 조지하웰커피 회장의 ‘퀄리티 커피의 미래, 방향과 전환’에 대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커피 산업에 대한 견해를 공유하고 심도 깊은 토의를 진행하는플레너리 세션 ▲커피 산지에 대한 고유 정보를 알 수 있는 월드 커피 어드벤처 세션 ▲커피 전문가들이 커피 지식과 기술을 전달하는 테크니컬 세션 ▲연사와 청중이 커피 산업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는 리버브가 진행된다.
 
주요 초청연사와 강연으로 ▲브렛스미스(Brett Smith) 카운터컬처커피 회장의 ‘창의적 브랜드를 위한 가치 블렌딩’ ▲압둘라배거시(Abdulla Bagersh) AFCA(Africa’s Fine Coffees Association) 협회장의 ‘산지 브랜딩의 중요성’ ▲제이슨 왕(Jason Wnag) 자스카페 차이나 회장의 ‘한 잔의 커피와 문화적 가치’가 진행된다.
 
또 ▲조셉브로스키(Joseph Brodsky) 나인티플러스커피 회장의 ‘커피 속 추구가치 설득법’ ▲헤더 워드(Heather Ward) 미국스페셜티커피협회(SCAA) 연구 분석가의 ‘다른 시간, 다른 커피’ 등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한국에서 개봉하지 않은 커피 다큐멘터리 영화를 볼 수 있는 ‘시네 드 카페’, 한국 커피 시장을 체험할 수 있는 ‘커피 비즈니스 투어’ 등 커피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제4회 월드커피리더스포럼 2015’에 참가를 원하는 개인 및 커피 업계 관계자는 공식 홈페이지(www.wclforum.org)를 통해 온라인 사전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온라인 조기등록은 10월 8일, 온라인 일반등록은 10월 30일까지이며 온라인 사전참가신청 시 등록비를 최대 50% 할인 받을 수 있다. 
 
참가자의 등록비 1%는 커피 업계의 여성 노동자의 권리를 지켜주는 ‘세계여성커피협회’에 기부돼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