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제10회 통영시 임산부의 날 기념' 호두까기 인형 발레 초청 공연
통영시, '제10회 통영시 임산부의 날 기념' 호두까기 인형 발레 초청 공연
  • 장은재
  • 승인 2015.09.29 11: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통영시는 통영시 여성포럼(회장 배도수)과 함께 오는 10월 7일 수요일 오후 6시30분부터 9시까지 통영시민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관내 임산부 및 가족들 400여 명을 초대하여 '임산부의 날' 기념식 및 엄마와 아가를 위한 감성 문화여행으로 예화종합예술단 초청 '호두까기 인형' 발레 공연을 개최한다. 

통영시에 따르면 임산부의 날은 임신기간 10개월과 풍요와 수확의 달 10월을 의미하는 10월 10일로 임산부를 배려하고 존중받는 모성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도모하고 모성과 태아의 건강증진 향상을 위하여 제정됐다.  

이번 행사는 클래식 발레의 공연관람을 통한 임산부 및 가임여성들에게 문화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캠페인 및 홍보를 통한 출산장려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고 통영시는 밝혔다. 

'호두까기 인형' 발레 공연은 클라라의 2인무를 비롯하여 눈의 왈츠, 꽃의 왈츠, 스페인 춤, 중국 춤, 아라비아 춤, 러시아 춤 등 총 4막의 군무로 이루어져 있다. 공연을 관람한 가임여성에게 신생아슈트 등 출산장려를 위한 홍보물품 배부와 산모수첩을 소지한 임산부들에게는 유모차, 카시트, 젖병소독기 등 추첨을 통한 경품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