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든파이브 상인들, 청년희망펀드에 동참
가든파이브 상인들, 청년희망펀드에 동참
  • 정재민
  • 승인 2015.09.24 0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은 24일 서울 송파구 가든파이브 대회의실에서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가든파이브 라이프 관리단과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가든파이브 라이프동 상인 2천명이 동참하는 청년희망펀드 기부협약 체결
민간 단체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소액기부문화 붐 조성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우리은행은 24일 서울 송파구 가든파이브 대회의실에서 청년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가든파이브 라이프 관리단과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기부협약은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출시 후 상품의 취지를 접한 가든파이브 라이프동 상인들이 우리은행을 통해 자발적으로 참여의사를 밝힘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협약 체결 후 상가에 입점한 상인 2,000여명이 성금한 2,000만원을 기부했다.
 
상인들을 대표하는 관리단 모상종 회장은 “금모으기 운동 때처럼 나라가 어렵고 힘들 때 온 국민들이 발 벗고 나서 위기를 극복한 사례가 있지 않냐”며 “소액이지만 십시일반하면 젊은 세대들에게 희망을 주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해 참여하게 됐다”며 동참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가든파이브 라이프는 2003년 청계천 복원계획에 따라 당시 청계천에 있던 상인들을 위해 서울 송파구에 조성한 대체 상가로, 5,000여개의 점포가 입점해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전문상가다. 상가 이전으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은 상인들이지만, 오히려 미래 세대들을 위해 청년희망펀드의 국민적 참여를 당부했다. 
 
이광구 은행장은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은 소수가 큰 금액을 기부하는 것보다 많은 사람들이 소액이라도 자발적으로 참여하는데 의미가 있다”면서 “값지고 소중한 가든파이브 라이프동 상인들의 기부가 청년들을 위한 희망과 소액 기부 문화의 롤모델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