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상품 출시
KB국민은행,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상품 출시
  • 정재민
  • 승인 2015.09.22 1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윤종규 은행장은 22일, 명동영업부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을 지원하는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상품에 가입하고 있다.

 

윤종규 은행장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1호 가입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KB국민은행은 22일,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을 지원하는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상품은 기부를 원하는 모든 국민이 누구나 제한 없이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금액도 제한이 없다. 
 
이번 공익신탁 상품은 기부의 목적을 가진 상품으로, 기부자는 기부금액의 15% 세액공제(3,000만원 초과시 초과분에 대해 25%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조성된 기부금은 펀드를 운용하는 청년희망재단(가칭)의 청년일자리 사업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윤종규 은행장은 22일 명동영업부에서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상품을 1호로 가입했으며, “많은 국민들이 ‘청년희망펀드 공익신탁’ 상품에 관심을 가져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이라는 사회적 공감대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청년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기부하고자 하는 고객은 전국영업점어디든 방문하면, 전담직원을 통해 상품에 가입할 수 있으며 간편하고 손쉽게 기부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콜센터(1588-9999)에 전담 직원을 둬 고객들의 상품 가입 절차를 도울 계획이며, 이달 말에는 인터넷뱅킹을 통한 신규 가입도 가능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