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매나눔재단, 한부모 여성가장 창업지원 ‘메리맘 2기’ 모집
열매나눔재단, 한부모 여성가장 창업지원 ‘메리맘 2기’ 모집
  • 지성훈
  • 승인 2015.09.18 16: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열매나눔재단이 한부모 여성가장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메리맘 2기’를 모집한다. (사진제공=열매나눔재단)

 

 
[베이비타임즈=지성훈 기자] 열매나눔재단이 한부모 여성가장 창업지원 프로그램 ‘메리맘(Merrymom)’ 2기를 모집한다. 
 
메리맘은 제한된 일자리와 취업 기회로 인해 경제적으로 취약할 수 밖에 없고, 생계와 자녀 양육에 대한 책임 또한 홀로 부담해야 하는 한부모 여성가장에 적합한 실질적인 자립 지원 프로그램이다. 
 
자격요건은 만 20세 미만의 자녀를 부양하고 있는 저소득층 한부모 여성가장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단, 사업장 또는 창업희망지가 서울시 소재이며 3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한 창업 예정자로 소득과 재산 등 상세 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메리맘은 최대 2,000만 원까지 무담보, 무보증, 무이자로 창업자금을 지원하며, 3개월 거치 45개월 균등 상환조건이다. 
 
상환금은 또 다른 여성가장을 위한 창업 자금으로 지원되어 한 여성가장이 자립하여 다른 여성가장을 돕는 나눔의 선순환으로 이어진다. 
 
이와 함께 창업 자금 지원과 더불어 한부모 여성가장의 실질적인 자립을 위해 20시간의 창업교육, 홍보·마케팅 지원 및 전문가 현장 컨설팅, 사업 코칭뿐만 아니라 자녀 멘토링 등 사업 연차 별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메리맘은 연간 수시 모집이며, 2015년도 2기 사업지원서 접수는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30일까지 실시한다. 관련사항은 열매나눔재단 홈페이지(www.merryyear.org)를 통해 확인 및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