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우리 아이 출산용품 직접 만들어요"
인천 동구 "우리 아이 출산용품 직접 만들어요"
  • 장은재
  • 승인 2015.09.16 10: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인천시 동구(구청장 이흥수)는 15일 구청 지하대회의실에서 출산장려 및 행복한 임신과 육아를 위한 출산용품 만들기 교육을 실시했다. 

구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정부 출산 장려 사업 및 동구만의 특화된 출산장려 사업을 효과적으로 안내하고 신생아 용품 만들기 교육을 통해 육아에 대한 정보 교환하는 자유로운 소통의 장으로 출산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구청과 동구여성단체협의회가 함께 마련한 행사로 동구 거주 임산부 50여 명이 참여해 선호도가 높은 휴대용 아기 침대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으며 초보자도 만들기 쉽도록 재단이 된 상태에서 손바느질로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임신에서 출산 육아까지, 출산장려와 관련된 각종 정책이 수록된 홍보물을 교육 참여자들에게 제공해 여러 기관을 통해 정보를 수집해야 하는 수고를 덜고 출산 관련 정책을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임산부들이 손수 아기 용품을 만들며 뱃속의 아기와 함께 교감하고 출산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보는 뜻깊은 자리가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출산 장려 사업을 통해 동구에 많은 인구를 유입시키고 나아가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