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피코크’ 프리미엄 선물세트 출시
이마트, ‘피코크’ 프리미엄 선물세트 출시
  • 송지나
  • 승인 2015.09.07 11: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피코크 제주흑돼지햄ㆍ참기름ㆍ들기름 선물세트. (사진제공=이마트)

 


제주 흑돼지 햄·5대 갯벌 김·횡성한우 갈비세트 등 선봬

[베이비타임즈=송지나 기자] 이마트가 올 추석, 이마트의 대표 PL(자체브랜드) ‘피코크’에서 ‘제주 흑돼지 햄’, ‘1++ 횡성한우 갈비’, ‘5대 명산지 갯벌 김’ 등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이마트가 이번에 선 보이는 피코크 선물세트 중 가장 대표적인 상품은 ‘피코크 제주 흑돼지햄 선물 세트’이다. 100% 제주 흑돼지로 만든 프리미엄 햄 세트로 미식가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제주 흑돼지를 먹기 편한 햄으로 만든 상품이다.

또 이마트는 전국 5대 김 명산지로 유명한 개야도, 중도, 압해도, 제부도, 대부도의 고급 원초 갯벌 김만을 사용해 들기름과 천일염으로 구운 ‘피코크 5대 명산지 갯벌김’도 처음 선보였다.

이밖에 횡성에서 나고 자란 정통 횡성 한우 중 1++등급만 엄선해 만든 ‘피코크 횡성한우 갈비 세트’, 제주산 통참깨와 국내산 들깨를 딱 한번만 짜서 만든 ‘피코크 참기름 들기름 세트’ 등 다양한 고급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한편, 이마트는 이처럼 자사 고급 식품 브랜드인 ‘피코크’를 명절 세트 전면에 내세운 것은 대형마트에서도 고급 선물세트를 찾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 선물세트 중 5~10만원 제품과 10~30만원, 30만원 제품은 2013년 추석 대비 각각 24.0%, 6.0%, 32.0%의 매출 신장율을 보였으나, 1만원 이하, 2~3만원 제품의 매출은 감소했다.

이마트는 이러한 소비 트렌드를 일 년에 2번 밖에 없는 명절만큼은 평소보다 씀씀이를 늘려 고급 선물세트를 선물하는 추세가 뚜렷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김일환 이마트 피코크 담당은 “명절을 맞이해 평소보다 더 좋은 상품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맛에 대한 엄격한 기준과 상품 철학으로 만든 이마트 피코크 선물 세트를 자신 있게 제안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