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 맞춤형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학교 밖 청소년 맞춤형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 장은재
  • 승인 1970.01.01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가부, 전국 9개 시·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9월18일까지 9차례 개최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여성가족부(장관 김희정)는 대학교육협의회, 전문대학교육협의회 및 한국장학재단과 협력해 학교 밖 청소년 대상으로 9개 시·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에서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대입 검정고시를 통해 대학입시를 준비하려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2016년 대입 전형 주요사항과 전형 유형별 특징, 입시전략을 소개한다. 아울러 학비문제로 고민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경제적 상황에 따른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제도를 설명한다.
 
설명회는 지난 8월 20일 전남 광주를 시작으로 경상북도, 서울에서 개최된 데 이어, 앞으로 9월 10∼18일에 걸쳐 충청북도, 부산, 인천, 경상남도, 대구, 전라북도 6개 시·도에서 차례로 열린다.
 
이번 대입설명회는 학업중단으로 정규교육의 제도권에서 벗어난 청소년들에게 대학진학 관련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의 진학 및 진로에 대한 목표를 확립해 나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앞서 열린 세 차례의 설명회는 학교 밖 청소년들과 부모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 속에 성황리에 열린 바 있다. 특히 대학수시 전형을 앞둔 시점이라는 점에서 시의적절하고, 설명회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실질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