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문재인, ‘2015 가정어린이집 보육인 대회’ 참석
김무성·문재인, ‘2015 가정어린이집 보육인 대회’ 참석
  • 지성훈
  • 승인 2015.09.02 17: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일 장충체육관에서 2015 가정어린이집 보육인 대회가 열렸다.

 

 
[베이비타임즈=지성훈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와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2015 가정어린이집 보육인 대회’에 나란히 참석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가정분과위원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서 양당 대표는 보육료 인상 및 처우개선을 약속했다.
 
두 대표는 오늘 만남에서 별다른 대화는 없었지만 행사가 시작되자 사회자의 진행 아래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참석자들에게 서로 어깨를 주무르라는 사회자의 요청에 따라 두 대표가 서로 어깨를 주무르고 목과 겨드랑이를 간질이며 웃음을 보였다.
 
이어 사회자의 윙크요청에 김 대표가 문 대표에게 윙크를 하자 문 대표가 너털웃음으로 화답하기도 했다. “상대와 포옹하라”는 사회자의 주문에는 서로를 꼭 껴안기도 했다.
 
두 대표는 축사에서 보육교사 처우 개선을 위해 힘을 쓰겠다고 약속했다.
▲ 2015년 가정어린이집 보육인 대회에 참석한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의 축사 모습.

 

먼저 축사의 포문을 연 김 대표는 “새누리당은 여러분의 처우와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며 “물가상승률을 제외한 실질 보육료는 지난 2008년 이래 올해까지 계속 하락하고 있다. 문재인 대표와 함께 상의해서 보육료를 반드시 올리겠다”고 밝혔다.
▲ 2015년 가정어린이집 보육인 대회에 참석한 문재인 대표의 축사 모습.

 

이어 문 대표는 “무엇보다 가정어린이집의 보육료 현실화가 필요하다. 3% 인상된 수준으로는 보육교사 처우개선도, 양질의 보육도 어렵다”며 “새정치연합에서 표준보육료를 법제화하는 법안을 제출해놓고 있는데 이번 정기국회에서 꼭 통과시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