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오징어땅콩’ No.1 휴게소 인기과자
오리온, ‘오징어땅콩’ No.1 휴게소 인기과자
  • 지성훈
  • 승인 2015.08.12 13: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리온의 ‘오징어땅콩’이 오리온 집계 결과 휴게소에서 오리온 과자 매출 1위를 차지했다. (사진제공=오리온)

 

 
[베이비타임즈=지성훈 기자] 오리온이 휴가철을 맞아 지난 7월 한 달 간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편의점 내 오리온 과자 매출 순위를 집계한 결과 오징어 땅콩이 1위를 차지했다고 12일 밝혔다.   
 
오징어땅콩은 본격적인 여름 가가 시작된 지난 7월 한 달 간 전국 160여 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4만 2천 여 봉지가 팔리며 오리온 제품 중 매출 1위에 올랐다. 
 
오징어땅콩이 휴게소에서 유독 인기를 끄는 이유는 짭짤한 오징어 맛과 고소한 땅콩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긴 여행길에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심심풀이 간식이라는 점이다. 
 
특히, 가족단위 여행이 많이 늘어나는 지난 5월과 지난 7월에는 월평균 대비 최대18% 매출이 증가했다. 
 
이와 함께 둥근 볼(ball)타입 형태로 운전 시 한 입에 먹기 편하다는 장점도 휴게소에서 인기를 모으는 이유로 분석된다.  
 
휴가철 과자 매출 2위에는 지난 한 달 동안 휴게소에서 2만 7천여 개가 팔린 포카칩이 이름을 올렸다. 
 
휴가철 최고 인기 과자로도 뽑힌 바 있는 포카칩은 여름에 판매량이 급증하는 대표적인 스낵이다. 
 
생감자칩 특유의 담백함에 짭짤한 ‘오리지널’, 양파향을 가미한 ‘어니언’, 달콤한 ‘스윗치즈’, 상큼한 ‘라임페퍼’ 등 다양한 맛을 더해 고속도로 여행길의 동반자로 사랑 받고 있다. 
 
뒤를 이어 오!감자, 땅콩강정, 눈을감자가 3~5위에 순서대로 랭크되며 스낵제품들이 강세를 보였다. 
 
이 밖에 닥터유바 제품과 다이제는 장거리 여행길 한 끼 식사대용으로 소비자들이 많이 찾으며 각각 6위와 7위에 올랐다. 
 
오리온 관계자는 “지난 1976년 출시 이후 40년 가까이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오징어땅콩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라며 “오리온의 다양한 과자들이 고속도로 여행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