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다문화가족 요리강좌 큰 호응
영암군 다문화가족 요리강좌 큰 호응
  • 장은재
  • 승인 2015.07.29 11: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식 한국요리 배우려는 결혼 이민자에게 인기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전남 영암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7월 10일부터 9월 둘째 주까지 매주 금요일 10주간 다문화 여성을 대상으로 요리강좌를 개설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요리 강좌는 결혼 이민자들이 가정에서 일상적으로 먹는 각종 한식요리(김치, 밑반찬, 국, 찌개, 이유식, 잔치음식, 명절음식 등)를 배워 가정에서 쉽고 편안하게 한식요리를 함으로써 한국문화를 이해하고 가사활동을 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마련했다고 영암군 다문화가족센터 관계자는 밝혔다 
 
그동안 센터의 여러 교육프로그램 중 결혼이민자 생활요리 교육에 대한 요구도 및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었으나 센터 주방시설 미비로 관련 프로그램 운영을 하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지난 5월 센터의 주방시설 설치가 완료되어 교육기회를 확대하여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요리강좌에 참여한 결혼이민자들은 "한국에 시집와서 식사 때마다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강좌로 식사 준비하는 데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좋아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요리 강좌로 한국음식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음식문화로 인한 갈등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고 행복한 가정의 만들어졌으면 좋겠다"며 "나머지 요리강좌에 참여를 원하는 결혼이민자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추가 신청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 전남 영암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7월 10일부터 9월 둘째 주까지 매주 금요일 10주간 다문화 여성을 대상으로 요리강좌를 개설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