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30일 개막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30일 개막
  • 장은재
  • 승인 2015.07.29 09: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4일까지 6일간 ‘달라도 좋아!’ 주제로 26개국 118편 상영 
온가족이 즐기는 체험·교육형 축제의 장  

[베이비타임즈=장은재 기자]  ‘달라도 좋아!’라는 주제로 ‘제10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Busan International Kids and Youth Film Festival, 이하 BIKY)가 30일 오후 5시 영화의전당 하늘연극장에서 팡파레를 울린다.  

이번 개막식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개막작인 이란의 파야즈 무사비 감독의 ‘아버지 자전거와 나의 이야기’는 세계 최대 규모의 어린이영화제인 즐린어린이영화제에도 공식 초청된 작품이다. 자전거 경주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자전거를 구하려 애쓰지만 결국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물려받은 낡은  자전거로 대회에 참가하게 되는 한 소년의 이야기다.
   
개막 축하공연으로는 어린이들이 자신들의 솔직한 마음을 표현한 글에 아름다운 음률을 입혀 노래를 만든 우창수와 ‘개똥이 어린이 예술단’의 ‘다닥다닥 붙은 집’, ‘시험빵점 맞은 날’, ‘우리언니’ 등의 노래를 사랑스러운 율동과 상황극으로 표현해 열 살 박이 BIKY의 느낌을 소박하고 아기자기하게 풀어낸다.
  
이번 개막식 진행은 2006년 BIKY의 첫 개막식 사회를 진행한 오동진 영화평론가와 BIKY와 동갑내기인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에 출연한 이지원양이 함께 사회를 맡을 예정이다.
 
특히 개막식 전, 서병수 조직위원장이 영화의전당 광장에 마련된 영화놀이터 ‘STORYPLAYING’에서 개막식에 참석한 어린이·청소년관객들과 함께 놀이를 즐기며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BIKY는 7월 3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8월 4일까지 5박 6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열 살을 맞이한 만큼 새롭고 용기 있는 시도의 프로그램들로 어린이청소년 관객들과 그 가족들을 두 팔 벌려 맞이한다. 
  
또한, <청소년 영화인 토크> <청소년이 만나는 영화인> <세계청소년미디어교육 세미나> 등 올해부터 함께 하게 된, 영화인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들도 다양하게 마련하였고, 공식 홈페이지(www.biky.or.kr)를 통해 다채로워진 부대행사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상영작 예매는 영화의전당 공식홈페이지(www.dureraum.org)에서, 부대행사 참가는 BIKY 사무국 전화접수(051-743-7652)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