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을 통한 소비 ․ 여가 활동을 선호하는 20~30대 고객 타깃
빅데이터로 분석한 온라인 7개 영역에서 7% 할인
해외직구 배송, 영화, 커피 등 부가서비스 다양
[베이비타임즈=정재민 기자] 우리카드는 지난 6월에 해외직구 및 모바일결제에 유리한 모바일 전용상품인 ‘모바이카드’를 출시했다. ‘모바이카드’는 기획단계부터 이목이 집중됐다. 이 카드는 스마트폰으로 소비와 결제를 즐겨하는 M세대(모바일 세대)를 겨냥한 신상품으로 20~30대 고객이 온라인에서 가장 선호하는 업종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스마트폰 이용고객의 니즈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구성된 상품이다. 상품 이름인 ‘모바이’(MO BUY)도 ‘모바일카드로 결제하라’는 의미를 담았다
모바이카드의 혜택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해외온라인 전체, G마켓·11번가·옥션·인터파크·네이버 등 온라인 오픈마켓, 쿠팡·티몬·위메프 등 소셜커머스, 그 외 저가항공사, 배달음식, 온라인서점, 모바일 등 온라인 7대 업종에서 7% 청구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외에 해외직구 배송 3,000원 할인, 전국 영화관 3,000원 청구할인, 커피 업종 20% 청구할인 등 풍성한 부가서비스를 담아 전월실적에 따라 월 최대 5~6만원 이상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연회비도 5,000원으로 기존 플라스틱 카드의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지갑보다 스마트폰을 통한 소비·여가활동을 선호하는 20~30대 M세대 고객의 카드생활 패턴에 맞게 기획됐다”며, “모바일을 이용한 온라인 결제 및 해외직구에서는 전혀 불편함 없이 쇼핑을 즐기고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 전용카드는 우리카드 홈페이지(www.wooricard.com)와 우리카드 스마트앱에서만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후 24시간 이내에 받을 수 있다.